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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소니(Sony)의 영역,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소니(Sony)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소니(Sony)의 음반서비스, 소니(Sony)의 미국진출, 소니(Sony)의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영역

Ⅲ.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Ⅳ.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1.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 강화
2. AV와 IT의 융합에 의한 디지털 AV사업 추진
3. 위성방송사업 진출
4. 본업강화를 위한 금융사업 확대

Ⅴ. 소니(Sony)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1. 정보 네트워크의 활성화로 인하여 격화된 세계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 새로운 e-소니(e-Sony) 전략을 추진함
2. e-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자율성을 강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업구조 개편 등 조직 혁신을 단행함
3. 새로운 e-소니 전략의 효율적인 성공을 위해 제품의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

Ⅵ. 소니(Sony)의 음반서비스

Ⅶ. 소니(Sony)의 미국진출

Ⅷ. 소니(Sony)의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니는 복잡계 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계속적으로 이의 특성을 살리고 복잡계 기업을 지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데이 사장이 제창해 온 것이 리제너레이션(제2의 창업)이다. 그는 또한 끊임없이 꿈을 추구해 온 창업 세대의 정신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에서 디지털 드림 키즈(digital dream kids)란 슬로건을 내세웠다.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소니가 지금까지 해온 사업은 수확체감적이며 노동집약적 사업이었다. 디지털 시대에는 수확체증적이며 지식집약적인 사업으로 반드시 변해야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이에 이데이 사장은 리제너레이션을 선언함과 동시에 규제폐지를 강조했다.




≪ … 중 략 … ≫




Ⅱ. 소니(Sony)의 영역

소니의 사업군은 크게 전자, 오락, 금융 등 3사업군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주력은 여전히 총매출의 77.5%를 차지하고 있는 전자 산업이다. 그중 18.3%에 해당하는 오디오와 14.4%를 차지하는 비디오가 여전히 소니의 주력사업이다. 즉, 기업의 사업 부문간의 상호 관련성 등을 판단해 주력 업종을 꾸준히 시대에 맞게 발전시키는 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전자제품의 절대강자’ 소니는 디지털 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소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디지털 가전과 IT, 통신을 융합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
◎ 이데이 노부유키 저, 이혁재 역,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 야기 츠토무 저, 이계성 역, IT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서울문화사, 2001
◎ 조지마 아키히코 저, 부지영 역, 성공은 소니정신에서 시작됐다, 조선일보사, 2000
◎ 조진행, 초일류기업 소니의 국제물류 전략, 한국물류협회, 2002
◎ 제갈승 외 3명, 소니 DSLR, 천하를 꿈꾸다!,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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