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

 1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
 2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2
 3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3
 4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4
 5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5
 6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6
 7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7
 8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8
 9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9
 10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0
 11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1
 12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2
 13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3
 14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4
 15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5
 16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6
 17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7
 18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8
 19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19
 20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ONY, APPLE 의 브랜드 확장 전략
최근동향
I. Sony
1. Sony라는 모브랜드의 특성
1) 모브랜드의 호의적인 연상
2) Sony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술력 & 디자인 & 엔터테인먼트
2. Sony의 브랜드 확장전략
1) 모브랜드와 확장 제품과의 관계
2) 하위브랜드를 통한 확장 : Vaio, Cybershot, Handycam, Wega + Playstation
3) 소니 하위 브랜드 전략의 추세: 하위브랜드의 자체적인 자산구축을 위한 모브랜드의 후원화
4) 수직적 확장: 상향적 브랜드 확장 Qualia
4) 소니의 확장브랜드들의 IMC 전략
3. SONY의 확장전략의 장점 및 단점
1) SONY 브랜드 확장전략의 강점
2) SONY 브랜드 확장전략의 단점

II. Apple
1. Apple이 갖는 연상과 최근 동향
2. Apple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3. Apple의 브랜드 확장 전략
1. 모브랜드와 확장 제품과의 관계
2. Apple의 브랜드 전략 : 라인 확장 + 제품 범주 확장
1) 컴퓨터 제품군 내에서의 라인 확장 전략
2) 제품 범주 확장
3. 확장 브랜드의 핵심아이덴티티와 확장 아이덴티티
1) Apple의 핵심아이덴티티
2) 확장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Ⅲ. Apple 브랜드 전략의 장ㆍ단점
1. 장점
2 단점
Ⅳ. Apple 브랜드의 IMC 분석

§ 소니와 애플의 확장전략 비교 분석
§ AND…
본문내용
-최근 업계의 동향

20세기 말부터 지금까지를 가장 잘 표현한 말(키워드)로는 디지털을 들을 수 있다. 영화에서처럼 이 세상이 숫자들로 이루어진 디지털 세상이라는 발상에서 시작해서 현존하는 수많은 제품들이 디지털의 수혜자들이다. 그리고 한국은 디지털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 예로 얼마 전 한국에서 열린 세계 디지털 포럼을 들 수 있다. 세계적 저명인사들이 모여서 혹은 화상미팅을 통해서 21세기를 전망하고 디지털의 보급에 대해 토론했다.
이는 실로 대단한 일이다. 10여년 전까지도 꿈속에서나 존재했을 법한.. 아니 꿈속에서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이다.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던 카세트 플레이어는 CDP를 거져 이제 MP3P로 옮겨가고 우리의 모습을 담아주던 카메라는 이제 필름의 부담없는 디지털 카메라로 대체되고 있다. 더 나아가 우리의 일상생활 대부분을 이 디지털 제품 혹은 컴퓨터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맞추어 또 하나의 관심사는 바로 여가이다. 삶이 여유로워 지면서 여가시간을 즐기는 것이 화두가 되었다. 이제 더 이상 사람들은 수동적인 여가활동에 만조하지 않는다. 음악을 듣기만 하고 영화를 보기만 하고 사진작가의 사진을 감상만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같은 음악을 듣더라도 자신의 음색에 맞게 듣고 싶어하고 자신의 추억 혹은 가족의 추억을 담은 영화나 DVD를 만들고 싶어하고 자신의 사진을 남에게 보여주고 싶어한다. 이제 사람들은 자신이 직접 여가 시간을 이끌어 나가길 원하고 있다.
디지털과 여가시간 이 두 단어가 모여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냈다. 바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다. 우리가 즐길 수 있는 모든 엔터테인먼트에 디지털을 접목시킨 이 분야는 아직 완전한 개척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다양한 방향이 제시되고 있다. 그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기업이 바로 소니와 애플이다. 소니는 오래전부터 음반사와 영화사를 인수했으며 요즘은 게임기 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애플사 역시 스티브 잡스 복귀 후 다방면으로의 진출을 시도하고 있으며 애플산하는 아니지만 스티브 잡스 역시 애니매이션 대박을 터뜨린 픽사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경쟁사인 월트 디즈니사의 애니매이션 사업부마져 인수하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또 현재는 ipod로 세계 MP3P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이 두 기업의 시작은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각각 가전과 컴퓨터 분야였다. 우리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같은 분야를 공략하려 하는 두 기업이 어떤 브랜드 확장 전략을 펴고 있으며, 어떻게 나아갈 질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Strategic Brand Management [Keller]
- Brand Leadership [Aaker]
- 제일기획
- 오리콤
- 브랜드 자산 경영 [스코트 M. 데이비스]
- 소니의 야망 [아사쿠사 레이지]
www.applecomputer.com
www.sony.jp
www.sonystyle.co.kr
http://mail.applecomputer.co.kr/developer/business/case/index.html
http://www.maclink.co.kr
http://user.chollian.net/~dretorea/
http://www.chollian.net/~whyoun/apple1.html
http://user.chollian.net/~spix/intro.html
http://www.applelust.com/oped/All_Mac_Considered/Archives/carson_empire2_015.shtm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