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1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1
 2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2
 3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3
 4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4
 5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에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 관광해설사 활동내용과 업무 일정
2) 문화해설사의 운영상황


2. 자신이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을 전문가 평가의 지침과 내용
1) 해설프로그램 목표 및 특징
2) 해설 프로그램 구성내용
3) 틸든(Tilden)의 해설 프로그램 기획 전제 설정에 맞게 기획
4) 해설기법에 기초해서 평가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주 5일 근무의 정착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시간적인 여유를 즐기기 위하여 관광을 즐기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다. 관광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여유로움을 느끼게 하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며, 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리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충남 서산시에 있는 개심사를 가게 되었다. 개심사는 충남 4대 사찰중의 하나로써 개심사는 운산면 신창리에 위치한 654년에 백제 의자왕 14년인 혜감국사가 창건하여 고려 충정왕 2년인 1350년에 처능대사에 의하여 중수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조선 성종6년(1475)에 산불로 소실된 대웅전의 건물은 조선 성종15년(1484)에 다시 중건하였고 백제 때의 것으로 기단만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또한 사찰을 중심으로 기암괴석과 우거진 숲 그리고 만개 하는 벚 꽂은 석가탄신일을 전후하여 더욱 아름답게 주위 경치를 온통 만발한 벚꽂으로 마치 속세의 시름을 잊은 듯 사찰 주변은 선경에 와 있는 듯한 감동마저 느끼게 한다.
이 장에서는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에 방문한 관광지-개심사-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고, 자신이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해설 프로그램 기획 단계 중 기획 전제 설정에 맞게 기획되었는지 평가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199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1995, p.9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1999.

하고 싶은 말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관광학과 관광해설론4공통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10점)
- 해설 프로그램의 소개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대상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과제물 대상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자신이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을 담당하는 해설사의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교육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자신이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을 전문가 평가의 지침과 내용 중 「2. 해설 프로그램 구성, 3. 해설기법」에 기초해서 평가하세요.(2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