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

 1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1
 2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2
 3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3
 4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4
 5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5
 6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6
 7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7
 8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8
 9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논문 1 요약

Ⅱ. 논문 1 토론 내용

Ⅲ. 논문 2 요약

Ⅳ. 논문 2 토론 내용
본문내용
Ⅰ. 논문 1 요약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


이 연구의 목적은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전자그림책에 대해 선행연구들이 공통적으로 지지하는 바는 전자그림책이 유아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함과 동시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읽기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매체라는 것이다.(재인용, Underwood,1997.)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태블릿 PC 전자그림책은 게임과 비슷한 과 몰입 등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유구종, 김민경, 김은아, 2012).
태블릿PC전자그림책은 콘텐츠의 개발이나 연구 분야에서 아직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연구의 초기단계로, 태블릿PC 전자그림책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1.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이야기 이해에 차이가 있는가?
2.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가?
이다.
참고문헌
안현숙 (2008). 가정의 소득 수준과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영아의 어휘력: 19~30개월 자녀를 둔 어머니를 대상으로. 석사 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교육 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