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

 1  [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1
 2  [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2
 3  [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3
 4  [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스플레이공학] 3D에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3D란? 3 Dimension의 약자로 3차원으로 만들어진 컴퓨터 그래픽을 말합니다. 현실세계에서 우리가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모든 환경들은 3차원상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시야는 좌우(x축),상하(y축),전후(z축)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공간속에서 우리가 보는 환경과 환경 속에 있는 물체를 우리가 보는 것과 똑같이 3차원공간에서 표현하려는 그래픽이 바로 3차원그래픽인 것입니다. 그래서 컴퓨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2D그래픽의 한계를 극복하고 3차원공간상에 실사와 똑같이 느낄 수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려는 것입니다.
컴퓨터상에서 구현되는 3D는 정확히 말하면 3D가 아닌 2.5D 라고 할 수 있습니다.

*3D구현 프로그램의 종류?
3Ds Max, MAYA, 라이노 3D 등등 여러 종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국내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3Ds Max로 가장 구현하기가 쉽고, 가격이 마야에 비해 싸기 때문입니다. 게임쪽에서는 마야보다는 맥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고 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