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

 1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1
 2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2
 3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3
 4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4
 5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5
 6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6
 7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7
 8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8
 9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9
 10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지역축제] 전라도 광주 김치대축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광주 김치 대축제
-축제의 선택 경위
-축제의 기원
-축제의 목표

2. 축제의 현황
-공연 행사
-경연 행사
-공식 행사
-부대 행사
-야외 전시

3.축제의 개선 방향과 효과

-문제점 및 개선 방향
-축제의 효과

본문내용
1.광주 김치 대축제

1)축제의 선택 경위

김치는 우리나라 고유의 식품으로 뛰어난 효능을 가진 음식이다. 이런 전통 음식 중에서 김치를 주제로 열리고 있는 광주 김치 대축제는 우리나라 음식을 세계 만방에 알리고 자국민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맛깔스런 남도김치를 해외에 알려 온 광주 김치 대축제, 이번에는 국제호텔업박람회의 부대행사의 하나로 국제 전람 센터내에 별도의 ‘광주전시관’을 설치해 특별 이벤트 형태로 개최되었다.
이 전시관에는 계절별 팔도김치와 특수응용김치 등 30종 안팎의 김치가 전시되었다. 또 한국김치의 유래와 우수성 등을 소개하는 김치 홍보물도 함께 전시되고 방문객들에게는 하루 200여 개의 판촉용 샘플김치를 나눠 주었다. 이와 함께 전시관내 하루 1,2차례 배추김치 담그기 시연행사를 진행하고 이 지역 김치업체 전용 홍보부스도 설치해 현장에서 구매상담이 이뤄지도록 하여 판매사업에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광주김치대축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게 되며 1999년부터는 일본에서도 정기행사로 개최된데 이어 지난해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도 개최됐다.

2)축제의 기원

호남은 드넓은 평야에서 생산되는 풍부한 농산물과 서남해안의 각종 해산물의 집산지로 예로부터 맛과 멋이 그윽한 별미의 본고장으로 일컬어 올 만큼 음식 문화가 발달된 곳으로 전통김치 하면 곧 그 대명사로 광주를 생각할 만큼 그 우수성이 국내외로 널리 알려져 광주김치대축제는 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음식 중 특히, 우리 전통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 김치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관광 상품화를 통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1994년부터 매년 10월경 개최하고 있다.

3)축제의 목표

광주 김치 대축제는 1994년도부처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10월경에 열리는 문화광광축제이다. 문화관광부, 농림부, 한국관광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