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임산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태아학대사례(태아학대, 태아기피해사례, 태아기학대)

 1  10대 임산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태아학대사례(태아학대, 태아기피해사례, 태아기학대)-1
 2  10대 임산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태아학대사례(태아학대, 태아기피해사례, 태아기학대)-2
 3  10대 임산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태아학대사례(태아학대, 태아기피해사례, 태아기학대)-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10대 임산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태아학대사례(태아학대, 태아기피해사례, 태아기학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례개요
2. Ct(태아)의 발달사
3. 가족력
4. 사정
5. 상담과정
6. w'er의 개입 후 변화사항 또는 치료과정 및 결과
본문내용
1) 피학대아동: 정○○의 태아
2) 학대행위자: 정○○ (여, 만17세)
3) 신 고 자: ○○
4) 신고접수일: 20XX년 7월 5일 17:00
5) 주 학대 유형: 태아학대 (폭력 및 약물복용)
6) 신고내용: 정○○양은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아버지와 여동생(만 15세)과 이렇게 3명이서 월세방에 산다. 아버지는 어머니와의 이혼으로 집에 잘 들어오지도 않는다. 신고일 3달 전에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가진 후 생리가 없자 임신테스트 여부로 확인 하여 임신을 한 걸 알게 된 정○○양은 태아를 지우기 위해 약물복용과 배를 때리는 등 폭력을 쓴다. 이를 본 친구들 중 한명이 하지 말라고 말렸지만 계속되는 약물복용과 폭력으로 신고하게 됨.



1)주요문제
- 학대행위자의 하나의 생명을 무시하는 태도 및 임신에 대한 무책임한 태도
- 임신으로 인한 학대행위자의 심리적, 정서적 문제
- 약물복용과 태아학대로 인한 태아(CT)의 변화(기형아, 미성숙아 태어날 가망성이 높은 점, 성격장해가 일어날 수 있음.)
2)치료목표
- 학대행위자의 무책임한 임신으로 약물과 학대에 의존하여 생명을 지우려는 태도(낙태)를 변화시키고자 생명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1)현장조사
- 학대행위자(정○○)와 그 남자친구에게 연락을 취하여 만나 상담을 진행. 학대행위자의 심정을 최대한 이해하면서 태아를 지우면 당사자와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려주고, Ct(태아)를 지우지 않도록 이야기를 한다. 아직 미성년자라 경제적인 면은 도움을 주겠다고 이야기를 한다.
2)문제개요
- 알바로 주유소에서 일을 하게 된 정○○양은 남자친구를 만나 교제를 하였는데, 성관계를 한 후 생리가 없자 임신테스트로 확인을 하였는데 임신인 걸 알게 되자 정○○양은 심리적, 정서적으로 많이 불안한 상태였고, 또 경제적으로 아이를 낳을 상황이 아니여서 지우려고 약물복용과 자해로 아이를 지우려고 했다.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