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

 1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
 2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2
 3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3
 4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4
 5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5
 6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6
 7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7
 8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8
 9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9
 10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0
 11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1
 12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2
 13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3
 14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4
 15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5
 16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6
 17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7
 18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8
 19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19
 20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의료관광 마케팅 STP, 8P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컨셉과 목표
2. S.T.P 분석
3. 8 P 분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성형수술을 목적으로 관광을 하러 한국을 찾고 있는 이른바 ‘성형관광’이 큰 인기를 끌며 ‘K-BEAUTY’라는 새로운 한류열풍이 불고 있다. 이는 국내 성형의 높은 기술력과 시스템이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으면서 성형을 목적으로 국내로 관광을 오기 시작하며 최근 들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K-POP 열기에 힘입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중국인을 비롯한 동남아인들이 인기 가수들의 외모를 닮고 싶어 그들의 모국인 한국을 자연스레 찾게 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결과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어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중국의 경우 2010년까지 중국 성형, 뷰티케어 시장 규모는 3000억 위안(한화 52조 원)을 달성했고 현재도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중국의 성형 뷰티 산업의 메카가 한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압구정, 인사동 주변에는 성형수술 후 얼굴을 붕대로 가리고 관광을 하는 중국인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실제로 중국의 장기 휴가 기간인 국경절, 노동절 등에는 강남 성형외과의 중국인 예약률이 급증한다는 조사결과도 있으며, 최근 중국 공항에서 입국심사 시 출국 때와 달라진 얼굴 때문에 수술증명서를 내보이는 중국인이 늘고 있다는 웃지 못할 이야기도 있다. 중국인들이 성형관광을 위해 찾는 곳은 다양하지만 주로 서울 강남이 그 중심이며, 쌍커풀 수술과 피부 시술 등 간단한 수술의 경우 2~3일 내로 야외활동이 가능하여 회복기간 중의 관광객들은 대부분 동반자와 함께 관광, 쇼핑 등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온 관광객이 성형수술에 이어 관광, 쇼핑을 했을 때 1인당 소비액은 약 2000만원 정도로 일반인 관광객들의 1인당 소비액보다 몇 배의 부가가치를 가진 것으로 분석된다.
수많은 성형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수술 후, 이들이 어디에서 묵으며 어떤 패키지로, 어떤 관광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비교적 찾기 어려웠다.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여러 개의 성형외과와 한의원에 문의한 결과, 수술 후 관광객이 머물 수 있는 숙박시설이나 연계된 관광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분야는 수술 후 회복기간과 적절한 관리가 특히 필요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수술 후에 편하게 회복을 하며 관광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프로그램은 부재하다는 것을 실감하였다. 그래서 수술 전?후의 관광객들이 와서 쉬고, 관광을 즐기며, 알맞은 수술 전후 관리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HEALTH CARE ISLAND의 사례를 토대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이곳은 원래 성형을 전문으로 한 곳이 아니며, 아직 막 시작단계인 곳으로 정보가 거의 없다. 따라서 우리는 실제의 HEALTH CARE ISLAND를 배경으로 우리만의 타겟, 상품, 마케팅 전략 등을 구축하였음을 미리 밝혀둔다.
하고 싶은 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