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COM2US 조직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 선정 배경 및 기업 소개
1-1. 기업 선정 배경
1-2. 기업 소개
2. 본론
2-1. 조직구조
- Hybrid Structure
- Five Basic Parts of an Organization
2-2. 기업문화
- 문화
- 복지
2-3. 경쟁사 비교
-게임빌
3. 결론
3-1. 컴투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컴투스의 과거와 현재
-컴투스의 미래
3-2. 모바일게임 산업의 동향
- 수익구조
- Game Trand
3-3. 컴투스의 혁신과 지향
본문내용
1. 서론
1-1. 기업 선정 배경
컴투스를 생각한 한 가장 큰 이유는 컴투스에 컨택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또 컴투스의 박지영 대표가 이 주관한 ‘차세대 파워리더’ 전문가 설문조사 게임 분야에서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넥슨의 김정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고 실제로 작년 하반기부터 기업가치(주가)는 상승하고 있고 올 상반기 ‘타이니팜’이라는 소셜게임을 통해 대박을 치고 급상승 하고 있기 때문에 컴투스를 선정했다.
1-2. 기업 소개
컴투스는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를 통해 10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주)컴투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새로운 멀티 플랫폼 환경과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을 통해서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수한 개발 인력 양성 및 확보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
1) 대표 성공작
- 미니게임 천국4 : 2005년 12월 출시,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인기게임 캐릭터 총집결
- 프로야구 : 실제 선수들과 구단의 데이터에 바탕을 두어 차별화 요소 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