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

 1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
 2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2
 3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3
 4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4
 5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5
 6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6
 7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7
 8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8
 9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9
 10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0
 11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1
 12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2
 13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3
 14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4
 15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5
 16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6
 17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7
 18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8
 19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19
 20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 내의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시사점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빅데이터 정의

Ⅱ.본론

1. 일본 빅데이터 시장 현황

2. 한국의 빅데이터 시장

3. 일본 기업에서 배우는 빅데이터 혁신의 3 원칙 (1): 조직구성

4. 일본 기업에서 배우는 혁신의 3원칙 : (2) 분석기업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 세계적인 비즈니스 분석소프트웨어ㆍ서비스 기업인 SAS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SAS는 빅데이터란 광산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다이아몬드를 찾아내고 있는 기업이다. 시장분석전문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는 지난 1월 SAS를 `빅데이터 예측 분석 솔루션` 부문 세계 1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SAS는 빅데이터 분석과 관리 등을 통해 지난해 28억7000만달러(3조2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 방한한 짐 데이비스 SAS 부회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만났다. 데이비스 부회장은 "조세 피난처에 숨겨진 세금을 찾는 것부터 석유 시추까지 빅데이터 활용 분야는 무궁무진하다"며 "성공하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은 자신들이 직접 나서 빅데이터 전략을 진두지휘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인터뷰 내내 "데이터는 많을수록 좋다"며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파악하면 미래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고 강조했다. ”

위 기사는 5월 3일자 매일경제에서 발췌한 것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짧게나마 간추려 설명해주고 있다. 빅데이터라는 단어를 모르는 국민이 없을 정도로 빅데이터는 우리나라에서든, 세계 어느곳에서든 각광받고있는 개념이지만 IT 분야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가 이러한 빅데이터분야에서는 취약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마트 시대의 소셜 네트워크, 인터넷, 라이프로그 데이터 등은 빅데이터 시대에 한국이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기기나 설비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수집한 데이터에서 현실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가능해진 시대인 것이다. 비즈니스, 과학, 그리고 정부에서부터 예술분야까지 모든 곳에서 이러한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나오는 것이다.
빅데이터는 지금까지 이해할 수 없었던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빅데이터 분야에 약한 우리나라의 빅데이터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주제를 찾다 우리나라와 가장 비슷한 IT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빅데이터 활용에는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일본의 예를 살펴보기로 하였다.
일본 내에서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또한 일본 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어느 방식으로 재정립하여 여러 혁신에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일본 내 덴츠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위치정보를 이용한 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있는지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일본의 여러 전략들을 살펴본 후 일본 내에서 활용되고 있는 빅데이터 활용 기법에 덧붙여 발전시킬 점이 있는지,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이를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결론을 내려 볼 것이다.
참고문헌
일본에서 배우는 빅데이터 혁신의 원칙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2년 일본 빅데이터 시장의 성장 / 한국인터넷진흥원 정책연구실
일본 덴츠, 위치정보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분석 서비스 시작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일본 산업계,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에 주목 / 한국인터넷진흥원
빅데이터를 위한 분석기술 활용방안 연구 = A study on application methods of analytical technologies for analyzing big data / 박준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빅데이터 활용과 분석기법 고찰 / 김지숙 고려대학교
빅 데이터를 이용한 소셜 미디어 분석 기법의 활용 = Utilization of social media analysis using big data / 이병엽 임종태 유재수 한국콘텐츠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