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차에 대한 이론

 1  성차에 대한 이론-1
 2  성차에 대한 이론-2
 3  성차에 대한 이론-3
 4  성차에 대한 이론-4
 5  성차에 대한 이론-5
 6  성차에 대한 이론-6
 7  성차에 대한 이론-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차에 대한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성별에 따른 차이점이 존재하는가.



2. 본 론

1) 남녀 성별에 대한 일상생활에서의 우리들의 시선 및 견해
2) 능력에서의 성차
3) 특성에서의 성차
4) 언어적 의사소통에 나타난 성차
5)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나타난 성차



3. 결 론

성차에 대한 결론 및 나의 생각

본문내용
항상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군대, 출산, 성추행, 등 남녀로서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보고 경험해 보았을 ‘남자라서’ 혹은 ‘여자라서’라는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다반사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많은 사건들 중에서 공통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은 남녀성차에 관한일 일 것입니다. 여자였으면 무미건조한 일들이 남자이기 때문에 혹은 그 반대의 경우로 이슈화되기 때문입니다. 정부 및 언론에서 여성차별이니 남녀평등이니 항상 주장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남자이기 때문에 혹은 여자이기 때문에 남녀모두가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보고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성차에 대한 우리들의 시선 및 견해

남녀 평등운동 및 여성의 사회적 지위 상승으로 남자와 여자 사이의 성적 차별 및 차이가 좁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우리주변에는 여전히 남자이기 때문에 혹은 여자이기 때문이라는 고정관념이 남아있습니다. 우리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우리의 부모님들께서는 남자는 외박을 흔쾌히 허락해주시며 여자는 외박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만큼 어렵습니다. 그리고 남자가 여자의 신체를 만졌다면 그것은 성추행이 되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뉴스건 신문이건 한번 도 접해 본적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여자들끼리는 철저한 분할계산, 남자들끼리는 ‘내가 살게’라는 소비형태, 그리고 남자가 피임을 해야한다라는 생각과 만약 임신을 했을 때 무조건 남자에게만 책임을 묻는다는 등 이런 여러 사례들로 미루어 볼 수 있듯이 남녀에 대한 서로 다른 시각이 우리 머릿속 깊은 곳까지 박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당연하게 여겨졌던 일들이라 우리는 반문을 던지지 못한 채 ‘남자라서’, ‘여자라서’라는 생각으로 수긍했었습니다.
이렇듯 남녀 성차가 나타나는 이유를 설명하는 몇 가지 이론들이 있습니다.
첫째, 생물학적 견해입니다. 남녀 간의 성차가 유전적으로, 그리고 신체 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차이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성차는 자연적이고 필연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네이버 블로그 : http://ltitest.com/30048956100
http://cafe.naver.com/ramayoga
http://blog.naver.com/berzabee/10082467640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