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

 1  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1
 2  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2
 3  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사업의 개요(NHN의 현황)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와 게임 전문 사이트를 보유한 전문 인터넷 업체
: NHN은 1999년에 설립된 네이버(www.naver.com)를 모체로 인터넷 검색 포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0년 7월에는 인터넷 게임업체인 한게임과 합병하면서 게임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1일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할 때 다음에 이어 국내 2위의 인터넷 사이트이며 검색엔진 분야 1일 방문자수 기준으로는 1위 업체이다. 한게임은 국내 인터넷 웹게임 시장의 30퍼센트를 점유한 사이트로서 5가지 장르의 40여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설립 초기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온라인 광고였으나 2001년부터는 게임 서비스, 프리미엄 검색, 전자상거래로 수익모델이 다양해지면서 온라인 광고 매출비중은 낮아지는 실정이다.

2. 각 회사의 합병 당시 현황
네이버컴
: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1998년 말 3,103천명, 99년 말 1만 860천명, 2000년 3월 당시 13만 930천명으로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으며, 이러한 추세를 감안할 경우 2000년 말에는 2만 1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었다.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 증가추세를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 전자상거래, 게임, 컨텐츠 제공사업등 다양한 인터넷 관련 수익사업의 성장성 또한 여타 산업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나 아직 초기 단계의 시장으로서 그 수익성 및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부족하여 리스크 또한 타산업에 비해 크다. 이러한 산업의 성장성 및 변화가능성에 기인하여 다양한 형태의 신규 사업이 시장에 진입, 퇴출, 선도업체 중심의 인수합병 등이 진행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극심한 주가 변동성을 동반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이버컴이 속한 인터넷 포털 시장은 사용자층의 증가 및 사회 전반적인 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그 성장성이 상당
참고문헌
M&A 최신사례집(제갈 정웅, 최도성, 곽수근 공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