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

 1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1
 2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2
 3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3
 4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4
 5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5
 6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암웨이 기업소개

암웨이 판매 예측 시스템

Forecast model - 월마트 CFAR (Collaborative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사례
본문내용
1. 도입 배경

SAS코리아의 수요예측 시스템과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 구축했다. 한국암웨이가 도입한 SAS의 수요 예측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용 분석과 리포팅을 위한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된 'SAS 디맨드 인텔리전스'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완료됐으며, 암웨이는 국내에 판매 중인 각 제품에 대한 정확한 수요 예측을 통해 효율적인 생산과 재고 관리, 구매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암웨이는 많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보니 각 제품들을 어느 정도 생산해야 하며 또 어느 가격에 시장에 출시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그 적정선을 책정하는 것이 회사의 비용절감과 직결 된다.

2. 기능

Time series에 의한 Forecast 기능

Exiting Item Rolling FCST 기능은 기존 제품에 대한 월별 예측값을 제시하는데, 약 30개의 알고리즘을 매월 적용하여 그때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하여 최적의 모델을 적용한다. 또한 개별 Item 예측에 암웨이의 총 매출액 추이가 반영되어 산출된다. 즉, 원포원의 월매출액과 암웨이 매출액에서의 개별제품 판매비중을 조회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기능

New Item 에 대한 예측은 모든 데이터 판매정보에서 유사성을 자동으로 검증하여 비교제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고, 출시후 2개월간 일별 판매예측으로 결품과 과잉재고라는 고민을 다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계절상품과 One Shot제품, 월말판매가 높은 제품의 수요예측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분석결과를 토대로 접근이 용이하다.

Promotion FCST/ Post Analysis 기능은 목표달성을 위해 어떤 프로모션을 실시할지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조건과 효과형태, 프로모션 시행기간을 통계적으로 나누어 향후 시행될 프로모션의 조건을 입력하면 그에 따른 프로모션 수요예측 값을 일별로 산출한다.
또한 프로모션 조건들을 변형시켜 가며 결과 값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