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1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1
 2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2
 3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3
 4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4
 5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5
 6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6
 7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7
 8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8
 9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9
 10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0k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중학생의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 [2017년 보건교육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4C -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 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 방통대 2017년 보건교육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 소개글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의 의미와 증상
    1) 스마트폰 중독에 의미
    2) 스마트폰 중독 현황
    3) 스마트폰 중독증에 빠지는 이유
    4) 스마트폰을 통한 게임 중독증의 증상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스미트폰 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행정적, 정책적 요인을 파악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3. 초등고등학생의 스마프폰 중독에 대한 지도와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초등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지도
    2) 초중고생 스마트폰 중독치료를 위한 학습계획서
    4.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보건교육의 이상적인 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
    1) 스마트폰 중독해결을 하기 위한 해결책
    (1) 금연학교 같은 전문적인 스마트폰중독 치료원 있어야
    (2) 중독성 있는 부분 수정해야
    (3) 셧다운제도 실시해야
    2) 스마트폰 중독 치유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스마트폰의 우리의 삶에 매우 깊숙이 침투하여 있어 인간이외의 사물중에 인간과 가장 가까운 사물중에 하나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도구로 활용되기도 하며, 인터넷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좋은 점도 많이 있다.
    그러나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스마프톤의 중독 현상이 나타나 신체적 정신적으로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필자도 스마프폰 사용으로 스마트폰중독증이 심한 편이다. 한번 게임에 빠지면 습관적으로 접속하게 되고 3-5시간 연달아 게임에 심취하여 시간을 많이 소비한 경우도 허다하다.
    필자가 아는 모 여중생의 경우 학교등교에서 하교 및 집에 있는 동안 계속 스마트폰만 쳐다보고 있다. 너무 중독 되 안구건조증 증세까지 와 있는 실정이다. 지나친 과다 사용에 다른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말을 듣지 않아 스마트폰 사용을 중단시킬 예정이다. 그 여중생의 경우 같은 도래 친구도 하나도 없어 오직 친구는 스마트폰이여서 스마트폰과 가상세계에서 비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 오락과 게임을 하기도 하고 순정만화도 보기도 하여 시간이 24시간이라도 부족하다고 한다. 이 여중생은 일가친척이 모이는 결혼식에 부모를 따라 갔는데 스마트폰에 경청하여 친척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아 많은 바난을 받앗으며 부모들이 자식교육 제대로 시키지 못했다는 소리까지 듣게 되었다. 이정도이면 스마트폰의 과다중독 증세의 한 단면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의 대상으로 성암시 분당구 서현동에 있는 모 중학교에 있는 중학생 20명을 상대로 대화 나눈 것으로 바탕으로 이 과제물을 작성하기로 한다. 성남시는 인구가 100만이 넘는 대 인구를 자랑하고 있다. 이곳 중학생 경우 97%이상이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 친구들을 굳이 사귀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로 시간을 잘 보내고 있었다. 여기서 설문조사결과 20명의 중학생 경우 스마트폰을 무슨 용도도 대체로 상요하는가 불으니 게임용도로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따라서 스마트폰이 생기니 PC방 도 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친구들 간의 만남도 단절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번 과제물은 스마트폰 중독중에서 게임중독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정리하고자 한다. 이 장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정렬, 전환기 산업정책의 쟁점과 대안-산업발전전략의 변화와 정부기업관계의 재정립, 노동문제논집 제12집,199,.
    김치훈, 2006, 스마트폰 산업의 기술 및 시장 동향,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ol.4, No.3.
    류광역, Game Programming Gems, 정보문화사, 2009.
    박상규, 중독의 이해와 상담실제, 학지사, 2009
    박상철, 3DS MAX로 만드는 캐릭터 모델링, 인포북, 2008년
    송성규, 한동대,2007,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과 대처방안,
    홍석일 역, 3D 컴퓨터 애니메이션과 영상, 안그라픽스, 2008.
    현성숙, 인터넷게임 중독아동의 치료, 한국학술정보, 2006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간호학과 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