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넥슨 NEXON 전략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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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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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넥슨 소개

연혁
사업영역
주요게임
핵심기술
카트라이더
SWOT
TARGET 분석

#2. 카트라이더 사업 확장 위한 도전 과제


1. 캐릭터 비즈니스 확장
2. 모바일 게임 개발
3. 콘솔 게임 개발
4. 주식상장
본문내용
넥슨은 어떤 기업인가?

1995.12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9.11 넥슨 일본 현지법인 설립
2000.02 휴대폰용 멀티플레이 게임 ‘코스모노바’ 세계 최초 시범서비스 실시
2000.10 싱가폴에 합작법인 넥슨 아시아 설립
2001.02  넥슨 무선사업부 분사 → 모바일핸즈 설립
2002.11 휴대용 미니 게임기 ‘크레이지 미니’ 발표
2002.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2.12 보드게임 배급사업 진출
2003.01  인터넷 쇼핑몰 ‘넥슨몰’ 오픈
2004.10 카트라이더가 다음의 ‘게임검색어 1위’
2004.11 카트라이더 가입자 600만명 돌파, 동시접속자수 최대 12만명,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보유 !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여러 대의 서버
소프트웨어적으로 연결

: 게임 유저수 증가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 분산

게임 이용시 서버간
물리적인 단절감
최대한 느끼지 못하도록
구현

로컬서버 확충에 의해
동시접속자 수 증가는
무제한 확장 가능 !

WEAKNESS
특정 게임에 인기 국한
국내 시장 수요 한계에 다다름
카트라이더 회원수 : 600만명
추가 회원가입자 줄고 있음

하고 싶은 말
파일 정상적으로 열리는데요~~.
다시 한번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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