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

 1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1
 2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2
 3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3
 4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4
 5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5
 6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6
 7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7
 8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8
 9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9
 10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10
 11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의 세계와 심리학] 21세기 유망직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21C 유망직종
컴퓨터 공학 유망분야
사회과학계열 행정학과
재료공학부 유망분야
경영학과의 유망직종
경영학과 유망 직종 -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 )
경영학과 유망 직종
상경계열 유망직업 - 보험계리사
본문내용
Emery&Trist(1965)는 현대 사회의 환경을 ‘소용돌이의 장’이라고 표현한 적이 있다. 즉, 개인과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나날이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각종 영역에서 사회적 필요성과 수요가 새로이 제기되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 변화의 가장 큰 변수 중 하나는 산업구조의 변화라고 할 수 있으며, 개인은 생존하기 위하여 필연적으로 그 변화에 발맞추어 따라가야 한다. 그러한 이유로 한 시대의 유망직종이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계속 변하기 마련이며, 정확한 예측이 항상 가능하지 않다고 할지라도 개개인은 늘 그 변화를 염두에 두고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것이다.
한국 사회도 예외가 아니라 지난 세기 동안 수많은 직업이 탄생하고 소멸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2003년의 국내 직업수는 7,982개에 다다르며, 여기에 유사직업 명칭까지 포함하면 직업 수는 대략 1만 개 정도로 추산된다. 중앙고용정보원, “통합본 2003 한국직업사전"
그 특징을 살펴보면, 생산직종의 직업 수는 줄어든 반면 소위 전문가 직업은 늘고 있으며 상당수 사라진 직업 대신 이름조차 생소한 새로운 직업이 뜨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사회' 2003.03.31

현재의 트랜드는 전문가를 원하고 있지만, 과거 자신의 전공이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사회로 진출하여 대학시절 접해오던 전공과는 무관한 직업에 종사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했음은 부인할 수 없다. 전문가 시대의 도래와 대학에서 전공의 의미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일의 세계와 심리 A조는 “21세기의 유망 직업” 중에서도 각 조원이 속한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서 21세기를 선도하고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