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

 1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
 2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2
 3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3
 4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4
 5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5
 6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6
 7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7
 8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8
 9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9
 10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0
 11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1
 12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2
 13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3
 14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4
 15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5
 16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6
 17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7
 18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8
 19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19
 20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선한 선택(Fresh Cafeteria)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들어가는 말
II. 필요성
1. 이론적 근거
2. 법적근거
III. 프로그램의 개요
1) 목적 및 목표
2) 진행절차
3) 사전준비
4) 예산계획
IV. 사업 I의 명 : 신선한 마음
1. 서비스 대상 및 인원수
2. 프로그램 시행기간
3. 프로그램 장소
4. 사업내용
5. 프로그램 담당자
6. 자원동원
7. 기대효과
V. 사업 II의 명 : 스포츠 취미 동아리
(1) 프로그램 대상 및 인원수
(2) 프로그램 I의 명 : 신선한 스쿼시
본문내용
현대인은 모든 영역에서 스트레스를 격고 있는 이러한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위험인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직장인들이 직장 안팎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근로자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기는 일터에서 평생 피와 땀을 흘려온 많은 직장인들의 심신을 압박하여 쓰러지게 하였으며, 이는 기업과 가족, 국가적으로 커다란 손실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과도한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하고 또한 신체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건강증진이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것은 이제까지와 같은 단순한 건강진단만을 의미하지 않으며, 질환의 위험성이 있는 사함들에 대한 꾸준한 교육과 상담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바꾸어 주고 이것을 유지시키도록 건강한 회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II. 필요성
1.이론적 근거
1) 직무 스트레스의 개념과 제요인
스트레스에 대한 정의는 명확하지 않으며, 조직 내 스트레스 정의 또한 명확하지 않고, 학자에 따라 다양하다. Cooper&Marshall(1976)은 특정 직무와 연관된 부정적 환경요인 또는 스트레스 요인으로 과잉업무, 역할갈등, 모호성, 불량작업 조건 등이 스트레스 원으로 작용할 경우 직무 스트레스가 발생한다고 했다. 또한 Blau(1981)는 직무 스트레스를 조직의 요구와 개인의 반응 능력간의 근본적인 불균형 지각으로 정의하며, 이처럼 조직요구에 부응하지 못해 일어나는 스트레스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사람과 환경과의 관계에서 이해되어야 한다고 했다. 종합해볼 때 직무 스트레스는 구성원의 직무수행 환경과 관련된 스트레스로, 개인의 욕구나 능력이 직무환경의 요구와 일치되지 못함을 지각할 때 발생하는 생리적, 심리적 불균형부적합 상태로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직무 스트레스는 주로 환경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구성원의 욕구를 해결하려는 의욕자원지원 등이 부족하고 직무담당과 직무환경의 관계가 부적합할수록 발행하기 쉬우며, 개인차, 업무기술, 직무 애매성, 지속성, 중요성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배수진, 2000).
그러나 이러한 직무 스트레스는 단지 직무환경으로 인한 문제뿐 아니라 그 원인과 결과에 있어서 직장과 가정, 개인적, 사회적인 요소들이 상호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직무 스트레스를 측정할 때 개인을 둘러싼 다양한 영역의 문제들을 고려해야 한다. 최근 직장인이 경험하고 있는 스트레스의 요인으로는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이나 구조조정에 대한 불안감, 불만족한 보상체계, 업무과다, 가족 문제 등을 들 수 있다.
2) 직무스트레스의 영향
지속적인 직무 스트레스는 고혈압, 심장병은 물론 위궤양이나 근골격계 질환을 발생시키고 심지어 만성피로나 우울증, 면역기능 저하를 야기한다. 특히 스트레스는 흡연이나 약물의존, 습관성 음주를 높여 개인의 건강의 피폐와 함께 국민의료비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조직의 차원에서도 근로자의 스트레스 및 이에 따른 질병은 결근과 병가 사용, 생산성 저하 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 직무 스트레스의 여향은 크게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과 조직에 미치는 영향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개인에 대한 스트레스의 영향을 생리적 측면, 심리적 측면, 그리고 행동적 측면으로 나누어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개인에 대한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