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선정이유
대표작
연대표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 시장의 동향
블리자드의 현재 상황
2. 블리자드 SWOT분석
- Strengths
- Weakness
- Opportunities
- Threats
3. 블리자드의 전략
모바일게임시장 진출
컨텐츠를 이용한 영화제작
남미시장 공략
부분유료화 정책
게임대회 발전 방안 마련
SNS를 이용한 마케팅
사후 서비스 강화
4. 결론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 분야 안에서는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이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정액제’와는 다른 개념으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특정 아이템이나 서비스의 구매, 또는 이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유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유료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달마다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 ‘정액제’ 방식보다 접근성이 좋다. '2011 세계 게임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윤인선 미국 DFC인텔리전스 마켓연구원은 "미국에서 부분유료화 게임 사용자가 53%"라며 "지난해 4억 6600만 달러를 기록한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의 수익이 2015년에는 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유럽 게임개발업체 게임포지의 카슨 반 후젠 대표도 "유럽 게임 이용자들의 절반 이상이 부분 유료화 게임을 사용하고 있다"며 부분 유료화 게임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부분 유료화 게임이 각광받고 있다.
참고문헌
블리자드
http://kr.blizzard.com/ko-kr/company/about/profil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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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ko.wikipedia.org/wiki/%EB%B8%94%EB%A6%AC%EC%9E%90%EB%93%9C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51389&mobile&categoryId=2059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86226
액티비전-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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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358895&category=102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45644&category=102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47818&category=102
인터넷 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1116000423&md=20121116104900_AK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2335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1864051
http://www.bloter.net/archives/83159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5437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38039
기타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20&docId=20791&mobile&categoryId=520
하고 싶은 말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