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레포트

 1  탁구 레포트-1
 2  탁구 레포트-2
 3  탁구 레포트-3
 4  탁구 레포트-4
 5  탁구 레포트-5
 6  탁구 레포트-6
 7  탁구 레포트-7
 8  탁구 레포트-8
 9  탁구 레포트-9
 10  탁구 레포트-10
 11  탁구 레포트-11
 12  탁구 레포트-12
 13  탁구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탁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탁구

2.탁구 규칙

3.탁구용어

4.그립의 종류
본문내용
1.탁구
1)탁구
탁구는 민첩성과 유연성 그리고 강력한 체력과 판단력을 요구한다. 따라서 기초적인 체력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욕심만 앞서 준비운동 없이 게임에 임하면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를 줄 수도 있다. 체력훈련으로는 스트레칭체조와 하체단련운동을 많이 하여야 한다. 좋은 운동으로서는 달리기, 줄넘기, 쪼그려 뛰기, 윗몸 일으키기, 왕복달리기 등을 통해 몸의 유연성을 키운다.
2)탁구가 좋은 이유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 : 탁구는 뇌에 피의 량을 많게 하여 뇌를 활성화시키며 치매를 예방하고 뇌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탁구는 골다공증이 걸리지 않는다 : 탁구는 골 밀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예방에 좋다
․탁구는 정력에 좋다 : 탁구는 전신운동이면서 하체운동을 많이 하여 정력증진에 효과가 크다.
․탁구는 민첩성 좋다 : 탁구는 순간반응속도가 매우 빠르고 판단력을 길러준다.
․탁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다
․탁구는 부상의 위험이 적다 : 부상의 위험이 아주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상대방과의 신체적 접촉이 없으므로 자기 자신만 조심한다면 부상의 위험이 거의 없다.

2.탁구 규칙
1)탁구대
1.시합 표면이 되는 탁구대의 상판 표면은 폭 1.525m, 길이 2.74m의 직사각형으로 바닥에서 76cm위에 수평 상태로 설치한다.
2.탁구대 상판의 옆부분은 시합 표면에 포함되지 않는다.
3.시합표면은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무방하나 표준 규격의 공을 30cm 높이에서 떨어뜨렸을 때 약 23cm로 일정하게 튀겨야 한다.
4.시합 표면은 무광택의 균일한 어두운 색으로 하며, 2.74m의 가장 자리를 따라 긋는 2cm 폭의 사이드 라인과 1.525m의 가장 자리를 따라 긋는 2cm 폭의 엔드라인은 흰색으로 한다.
5.시합 표면은 엔드 라인과 평행으로 설치하는 수직 네트에 의해 두개의 똑같은 코트로 나뉘어지며 양 코트 표면 모두를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