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1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1
 2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2
 3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3
 4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4
 5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5
 6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드론(Drone) 정의 및 필요성
2. 드론(Drone) 장점과 문제점
3. 드론(Drone)의 정보통신망과 관련성
4. 드론(Drone)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망 기술
5. 드론 산업의 한계와 미래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금 전세계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인하여 관심과 기대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존의 1차 산업과 2차 산업 등의 급속한 붕괴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UN보고서에 의하면 제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경우 현재 직업의 60~70%가 사라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중에서 그러나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인하여 가장 각광받는 직업 100여개 중 유망한 직업중의 하나가 드론산업이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드론을 활용한 오륜기 모양의 생성은 전세계인의 찬사와 격려를 받은 백미였다고 자부한다. 드론은 항공과 문류 정보통신 분야등 여러분야에 활용값어치가 있어 앞으로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에 비하여 부작용도 존재하고 있다 필자가 아는 지인의 경우 드론 구입후 드론 배터리 충전중 어댑터가 터져 사고가 발생할 뻔한 일도 생기고 있다.
드론이라는 명칭이 생긴 어원을 살펴보면 꿀벌, 개미등 벌목과 곤충의 수컷을 칭하는 영어단어. 이로부터 유래한 의미로 "남의 노력에 빌붙어 먹고사는 자"(기생충)라는 뜻도 있다. 동사로는 꿀벌이 내는 것 같은 웅웅거리는 소리를 내는 행위 또는 그런 웅웅거리는 소리를 연상하게 하는 지루하고 길게 늘어지는 이야기를 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또한 단조로운 작업을 계속한다는 의미의 동사이기도 하다.
정부는 드론산업 발전 기본계획을 장기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내용에 의하면. 국가와 각 지방단체·공공기관의 다양한 업무에 드론을 활용하여, 5년 동안 3700여대, 3500억원 규모의 드론시장을 열어 공공건설, 농어촌, 철도 등 시설물 관리에 드롱을 활용하려고 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컴퓨터과학과 정보통신망4공통E형최신의 응용 기술 및 사례(Connected car, Digital Healthcare, Drone, IoT, Block Chain) 중 한 개를 선택하여 (1) 정의 및 필요성; (2) 장점과 문제점 (3) 정보통신망과의 관련성; (4)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망 기술; (5) 결론 등으로 서술할 것. Block chain에 관하여 조사하고 Block chain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석기?김승엽?정도희 지음(2017). 『IT트렌드 스페셜리포트』서울:한빛미디어.
-나라경제 편집실(2018). 『지금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서울:KDI경제정보센터.
-미래전략정책연구원(2017). 『10년후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서울:일상이상.
-이원영?이상우?테크홀릭(2017).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서울:한스미디어.
-장문기(2017). 『4차 산업혁명의 새 패러다임 DRONE in 드론』. 서울:호영피앤시.
-네이버 지식백과] 드론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시민의소리(http://www.siminsori.com)
하고 싶은 말
정보통신망4C공통) 드론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컴퓨터과학과 정보통신망4C공통

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최신의 응용 기술 및 사례(Connected car, Digital Healthcare, Drone, IoT, Block Chain) 중 한 개를 선택하여 (1) 정의 및 필요성; (2) 장점과 문제점 (3) 정보통신망과의 관련성; (4)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망 기술; (5) 결론 등으로 서술할 것.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