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

 1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1
 2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2
 3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3
 4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4
 5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5
 6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6
 7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7
 8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문제론 B형 아내 폭력- 일상화된 폭력, 지옥이 된 일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가정폭력 피해 여성에 대한 상담적 개입
2, 가정폭력 피해 여성의 심리적 특성 3, 사례자의 피해 경험 1) 사례자 1
2) 사례자 2
3) 사례자 3
4, 한국의 가정폭력 대책

결론: 평가 및 대처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가정폭력이 하나의 사회문제로 제기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 이후의 일이며, 최근에는 가정폭력이 사회의 폭력성을 반영하고 자녀들에게 폭력을 가르치는 폭력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사회문제라는 대중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가정은 사랑과 친밀감, 애정적 유대의 장으로 기능하지만, 반면 서로의 활동영역에 대한 침해가 잦으며 연령에 성에 따른 종적인 관계로 인한 갈등, 가족생활주기 발달에 따른 가족의 특수성으로 인해 폭력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은 양면성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가정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서로 긴밀한 관계를 갖는다는 면에서 다른 형태의 폭력과 구별된다. 가정폭력 중 아내에 대한 남편의 폭력은 반복적, 습관적이어서 피해자는 심리적 손상뿐만 아니라 신체적 부상을 당하거나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위험한 문제이다. 가정폭력은 사소한 ‘남의 집안일’이 아니라 가정이라는 울타리에 숨어 인권을 짓밟은 범죄이다. 실제로 상담소를 찾는 가정주부의 60%이상이 남편으로부터 학대를 당하고 그 중 30% 정도가 폭행을 당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내구타에는 자녀학대가 동반되고 아내를 구타하는 남편의 70% 이상이 어머니가 맞는 것을 보고 성장한 사람이라는 연구결과들은 폭력적인 관계에 놓여 있는 부부에게서만 폭력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의 구조와 특성에 의해 가족 구성원 전체가 폭력적 관계에 가담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