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

 1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1
 2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2
 3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3
 4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4
 5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5
 6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6
 7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7
 8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8
 9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9
 10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게임 산업 인식변화를 위한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주제 선정 동기
Ⅱ.국내 게임 산업 동향
1. 국내 최근 동향
2. 국내 게임 산업 규모
3. 세계게임시장 내 대한민국의 위치
Ⅲ.게임 산업이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게임 산업에 대한 인식과 규제
Ⅴ.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동기

□ 2017년 ‘배틀 그라운드’ 라는 국산게임의 대성공으로 국내게임시장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 게임 산업은 영화, 소설, 관광, 피규어,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부가가치 창출 에 특화된 산업임

○ 또한 스마트폰의 보급과 기술 발전, 키덜트 세대의 증가와 구매력 증가에 따라 전 세계 게임 산업의 규모는 해마다 커지고 있는 추세

○ 이러한 추세와 관심 속에서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 동향을 살펴 인식변화와 보완 및 개선을 통해 콘텐츠를 선도하는 문화국가로 발돋움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주제를 선정
참고문헌
□ 2017년 3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 한국콘텐츠 진흥원
□ 2017 대한민국 게임백서 - 한국콘텐츠 진흥원
□ 한국게임의 역사 - 오영욱
□ 2016년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 한국콘텐츠진흥원
□ 콘텐츠산업의 고용효과 분석과 고용정책 방향 - 한국콘텐츠진흥원
하고 싶은 말
게임산업 전반에 관련한 보고서입니다

동향과 고용 등 에 대해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