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

 1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1
 2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2
 3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3
 4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4
 5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5
 6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6
 7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7
 8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8
 9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9
 10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10
 11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티저광고의 사례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란 무엇인가?
* 우리나라의 최초의 티저광고
* 티저광고의 유형
* 티저광고의 장단점
* 티저마케팅의 활용
* 대표적 티저광고의 사례 *
* 티저광고의 성공요건
본문내용
*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란 무엇인가?
티저 광고`란 독자나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주의를 집중시키는 수법의 광고를 말하 며, 본래 사전상의 의미는 `화나게 하다, 약 올리다, 괴롭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티저 광고`(teaser advertising)는 `티저 어프로치`(teaser approach)와 같은 말로써 현재 가지고 있는 정보를 한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보여주는 기법을 말한다.
즉 티저 광고는 광고의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가지게 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 시에 후속광고로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이며, 광고 캠페인 때에 처음에는 회사명과 상품명도 밝히지 않고 서서히 그것을 밝혀 간다든지 혹은 일정 시점에서 일시에 베일을 벗긴다든지 하는 방법이 취해진다.
이를테면 자동차의 새 모델을 광고하는 경우, 곧 발표 예정인 신차(新車)에 대한 관심을 높여 두 기 위하여 차를 시트 등으로 덮어 보이지 않게 하는 소구를 하거나, 혹은 `내일 신문의 이 자리 를 보아주십시오` 라는 따위의 광고가 그 예이다.
티저 광고는 대체로 신상품의 런칭(launching)시에 자주 이용되는 표현 방법 중 하나이며, 독자 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것 을 주된 목표로 한다.

* 우리나라의 최초의 티저광고
우리나라에서는 1903년 9월 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도한 시계광 고가 최초의 티저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 후 한일합방 후 조선 총독부의 국문기관지가 되어버린 매일신보 1914년 3월3일자 1면에 동아 연초상회가 담배광고를 티저로 한 것이 있었는데, 20개피들이 담배 한갑 5전짜리를 2전으로 가격 인하 한다는 내용으로 두번에 걸쳐 게재되었다.
1923년에는 동아일보의 3면 맨 왼쪽 다른 광고들 옆에 3단 높이로 흰면이 그대로 있고 가운데 쯤에 물음표와 아주 작은 글씨로 ꡐ보아라 내일!! 무엇이 날가?ꡑ 라고만 쓰여있는 광고가 났는 데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내일을 기대하라는 티저광고였고, 다음날 같은 난에 별표 고무화 광고 가 실렸다.
이 광고는 신제품도 아니고 그전에도 이미 나왔던 광고인데 독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티저 광고 의 기법을 쓴듯하다.
이 밖에 초창기의 티저광고로는 유한양행이 1927년 12월 9, 10일 이틀동안에 동아일보에 게재한 티저광고가 있는데 일종의 기업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