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개론]3D애니메이션 기술 발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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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개론]3D애니메이션 기술 발전 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등장배경 ………………………………………………2

□2. 본론 ………………………………………………2
1. 3D 애니메이션 이란? ……………………………………2
2. 3D 애니메이션 기술 발전…………………………………3
3. 3D 애니메이션의 장점………………………………………7

□3 결론 ………………………………………………………8


◇0 참고 문헌 및 인용자료……………………………………………………8
본문내용
I. 서론- 등장 배경


이십여년 전까지만 해도 애니메이션이라 하면 흔히들 셀 위에 그림을 그리고 카메라로 촬영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2D 애니메이션만을 떠올리고는 했다. 그러나 PC의 광범위한 보급과 그 하드웨어 수준의 급격한 업그레이드라는 기초가 다져지면서 애니메이션 산업 또한 변화하기 시작했다. 컴퓨터가 창조해 낼 수 있는 가상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미디어의 발달로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던 셀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2D 기법에서 3D 입체 영상 기법으로 크게 전환되고 있는 상황이고, 컴퓨터그래픽 합성으로 실사와 애니메이션들의 자연스러운 결합은 벌써 오래 전부터 영화나 CF 등에 삽입돼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컴퓨터에 캐릭터의 형태와 움직임을 입력하고, 색조를 입히고, 질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