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5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180714

 1  005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180714-1
 2  005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180714-2
 3  005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180714-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005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180714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저자
읽은기간
독후감 작성일
독후감
저자에게
본문내용
작가 일을 하게 되면서 본인을 홍보하는 것에 걱정이 많았는데, 부탁하는 것이 의외로 쉬울 수 있는 부분에서 굉장히 뿌듯해 한다. 왜냐하면 나는 부탁을 하는 것이고, 대답은 상대방의 몫이기 때문에, 내가 고민할 부분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주인공인 마스다 미리도 그렇게 생각하고 본인을 홍보하는데, 역시 전화는 긴장되었다고 표현한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정보이다. 채에는 몇 가지 패턴이 있으며, 어딘가에 연재했던 글을 모은 책이 돈을 더 많이 받는 다는 것이다. 글을 연재할 때에도 매회 원고료를 받고, 책을 내서도 인세를 받는데, 새로 쓴 책은 인세밖에 받지 못한다고 한다. 하하. 나도 책을 쓴다면 연재를 통한 글쓰기를 해야겠다.

주인공은 심리적 스트레스나 소진을 경험하면 달콤한 것을 먹으러 간다. 그럼 나는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나 소진을 경험하면 무얼 하지?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특별히 떠오르는 것이 없었다. 달콤한 것을 먹는 것처럼 다른 사람(상대)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내 기분을 조금이나마 업(up)시킬 수 있는 것이 떠오르지 않는다. 혼자 삭히는 것? 술 마시는 것? 등이 떠오르긴 한다. 내 생활도 참 안타깝다.

학교에서는 존재감 없는 어린이었으나, 집에 돌아오면 칭찬을 받아서 근거 없는 자신감을 가진 어른이 되었다고 이야기 하는 주인공인 마스다 미리. 이런 부분을 보면서 집에서의 칭찬과 양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것 같아 괜스레 찡한 부분이다. 나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이렇게 근거 없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고민을 해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마스다 미리만 보더라도 어린 시절 존재감 없었으나, 집에서의 칭찬을 받고자 엄마가 유일하게 그릴 수 있었던 메이크 포맷을 줄기차게 그리기도 했다는 부분에서 어린 시절의 양육자와의 관계, 분위기, 칭찬 정도 등이 매우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참고문헌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 마스다 미리 / 이봄 / 2015년 12월 9일
하고 싶은 말
정직하게 책을 읽고, 느낌을 정직하게 썼습니다.
책의 내용 요약보다, 책을 읽고나서 생각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