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

 1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1
 2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2
 3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3
 4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4
 5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5
 6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6
 7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7
 8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8
 9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9
 10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무점포 소매업 사례(현재 운영되고 있는 패션점포, 예: 인터넷쇼핑몰, 블로그쇼핑몰, 방문판매 등)와 점포 소매업 사례를 각각 1 개씩 조사
1) 무점포 소매업-현대홈쇼핑
2) 점포소매업- MCM
2. 조사 항목
1) 무점포 소매업 사례-현대홈쇼핑
(1) 사례 점포의 소매업 유형
(2) 사례 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3) 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4) 나의 제언
2) 점포 소매업 사례-MCM
(1) 사례 점포의 소매업 유형
① 핸드백
② 스마트 케이스
③ 지갑
④ 백
(2) 사례 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3) 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옷은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주택과 먹는것과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옷은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나내는 것이다. 옷의 착용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과 인품을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의류 패션 산업의 가장 중심은 서울동대문 일대일 것이다.
서울의 패션산업 시장규모가 전국의 55.1%인 약 28조원에 달하며 서울시민의 2.3%인 24만명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전국 및 서울의 패션업체와 매출액, 종사자수 등의 패션산업 현황과 동대문 소매 패션상권의 실태에 대해 조사한 ‘2017 서울 패션산업 기초 통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도 시간 나는 대로 TV에서 나오는 홈쇼핑을 즐겨본다. 눈요기하다보면 그 제품을 사고 싶은 충동구매욕구를 느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홈쇼핑 프로를 보다보면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되어 기분도 업그레이드가 되고 신상품의 흐름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좋다.
필자가 즐겨보는 홈쇼핑 방송중의 하나가 홈쇼핑 보험광고이다. 그동안 홈쇼핑 보험판매가 많은 민원으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았다.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가입하라는 과장광고와 싼 보험료를 강조하면서 탈랜드 동원하여 보험에 기입하라고 강요한다. 실지로 가입해보면 별혜택도 없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매우 강하다, 요즘은 규제강화로 소비자문제가 상당히 해소되었고 대면을 꺼리는 소비자와 산간벽지 오지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보험혜택을 부여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도 크다(발제설문응답자 62%, 한국갤럽 51.3%가 응답)”, 소비자, 보험사, 홈쇼핑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홈쇼핑보험 판매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계사에 대한 윤리교육이 필요하며, 소비자보호와 광고의 순기능을 살릴 수 있는 적정한 수준의 광고규제가 필요하다. 보다 단순한 보험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불완전 판매의 가능성을 차단하고 소비자와의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결하기 위해 보험자의 설명의무를 강화하고, 쇼핑호스트 등 모집자를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세부적인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홈쇼핑을 통해 좋은 제품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실망하는 제품이 배달되기도 하여 반품하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1. 무점포 소매업 사례(현재 운영되고 있는 패션점포, 예: 인터넷쇼핑몰, 블로그쇼핑몰, 방문판매 등)와 점포 소매업 사례를 각각 1 개씩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설명하시오. 2. 조사 항목 - 사례 점포의 무점포 소매업 유형- 사례 점포의 무점포 소매업 운영방식 - 사레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3. 평가기준1) 무점포 소매업 사례 : 사례 점포 소매업 유형 (5점), 사례 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5점) , 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5점)2) 점포 소매업 사례 : 사례 점포의 소매업 유형 (5점), 사례 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5점) , 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5점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영숙, 심미영 (2012), "Cable TV 홈쇼핑 이용 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 특성별 상품 구매 결정요인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제40권(4), 85-103.
-박찬우(2008), 경희대 경영대학원, 고객의 생애가치 증대를 위한 CRM 마케팅 기법의 고 찰 :케이블 TV 홈쇼핑 산업을 중심으로
-MCM 메인 홈페이지 (www.mcmworldwide.com)
-성주그룹 홈페이지 (www.sungjoogroup.com)
-TV현대홈쇼핑 - www.hmall.com/front/tvMainR.do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gn.net)
-어패럴뉴스(www.appnews.co.kr)
-패션인사이트(www.fi.co.kr)
-패션채널(www.fashionchannel.co.kr)
-Fashionbiz(www.fashionbiz.co.kr)
-패션넷코리아(www.fashionnetkorea.com)
-퍼스트뷰코리아(www.firstviewkorea.com)
하고 싶은 말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0k

생활과학과(의류패션학)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4공통

과제물명: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

1. 무점포 소매업 사례(현재 운영되고 있는 패션점포, 예: 인터넷쇼핑몰, 블로그쇼핑몰, 방문판매 등)와 점포 소매업 사례를 각각 1 개씩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설명하시오.
2. 조사 항목
- 사례 점포의 무점포 소매업 유형
- 사례 점포의 무점포 소매업 운영방식
- 사레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3. 평가기준
1) 무점포 소매업 사례 : 사례 무점포 소매업 유형 (5점), 사례 무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5점), 무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5점)
2) 점포 소매업 사례 : 사례 점포의 소매업 유형 (5점), 사례 점포의 소매업 운영방식 (5점), 사례 점포의 홍보 및 판촉 유형 (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