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객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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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 객체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객체란 무엇인가?
2.객체는 어디에 있는가?
3.객체, 내게서 멀어지다
본문내용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울 때 함수까지는 작은 우여곡절은 있겠지만 그래도 무난히 지나간다. 가장 큰 고비는 객체라는 개념을 배우게 되는 순간이다. 객체를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멀어지지만, 쉽게 생각하면 의외로 단시일 내에 객체지향 프로그램에 익숙해질 수 있다.

1.객체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언어에서의 객체와 비슷한 용어가 현실 세계에서는 실체이다. 현실세계는 수많은 실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하늘, 땅, 사람, 바람, 나무, 동물, 별, 사랑, 미움, 국가, 시장, 돈 등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다. 현실 세계는 이러한 무수한 실체들의 상호작용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의 결과이다. 그런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실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자신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실체 즉, 돈, 사랑, 사람 등을 말한다. 실체가 무엇인지 그리 고민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위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프로그래밍할 때 객체라는 말에 너무 신경 쓸 일은 아니라는 느낌적인 느낌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약 아이가 언어를 배울 때 실체라는 총체적, 추상적 개념부터 배웠다면, 제때에 언어를 떼지 못하고 아직도 실체라는 것의 의미를 쫓느라 입 한 번 벙끗하지 못하고 살고 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움에 있어 객체라는 개념에 지나치게 매몰될 일은 아니다.
하고 싶은 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언어에서의 객체에 대한 개인적인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