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ase 시스템 [박 91; 이 91; 임 91; 전 93; 홍 93]등의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이 상용화되었거나 상용화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들은 표준화에 대한 많은 노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표준화된 규격들을 갖추지 못하고 있으며, 관계형 데이타베이스 시스
Ⅰ. 개요
객체지향 기술의 근본적인 개념은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시각에 있다. 객체지향에서는 주어진 문제 영역을 그 안에 존재하는 객체의 집합으로 보며 객체들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호 작용한다고 여긴다.
절차 중심의 재래식 방법은 주어진 문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
다음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이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도움을 주는 점은 틀을 이용한 모듈의 재사용이다. 소프트웨어 베이스가 방대해지면, 모듈 검색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서는 이 문제점을 틀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지막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integration)하기 위한 기법들을 제안한다. 통합의 결과로 생성되는 시스템은 규칙 기반 시스템의 추론 능력을 갖는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다. 통합은 매우 밀접한 결합 형태이다.
규칙 기반 시스템의 기능을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 통합하기
. 실제로 구조적 기법의 후반기에 정의된 Jackson 설계 기법은 모델링 시에 객체(entity) 와 행위(action)에 대한 인식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객체지향적 개념을 다소 포함하며 상향식(bottom-up) 개발을 이용한다. 또한 구조적 기법의 선구자 중의 한 사람인 Yourdon은 객체지향 기법으로 연구 대상을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