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

 1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1
 2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2
 3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3
 4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4
 5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문학개론 - 온라인 Report A]
◈ 아래 2개의 문항을 읽고 알맞은 답을 작성하시오.
Q1. 다음 박스 안의 문학 용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 용어가 사용된 문학 작품과 그 작품의 작가를 정확하게 쓰세요. (30점)
Satire
풍자를 의미하는 Saitre는 원래 ‘잡다함’을 의미하는 라틴어 Satura에서 유래된 말이다. 풍자는 반어법을 사이에 두고 해학과 대조적인 위치에 있는 것으로써, 해학의 관용적 성격과는 달리 불합리한 사상에 대한 예리한 공격성을 가진 골계의 변용이다. 풍자는 항상 현실에 대한 부정적, 비판적 태도에서 성립하는 것으로, 흔히 이유, 조소, 비난 등의 비우호적인 수단을 사용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인간과 사회의 악덕, 우행, 부조리 등을 고발, 폭로하려는 표면적인 목적과 함께 그러한 교정과 개선이라는 내면적인 목적도 동시에 지닌다.
관련 작품으로는 트웨인의 「도금시대」를 집어볼 수 있을 것이다. 소설이 작성된 시기는 남북전쟁의 결과로 미국의 국가적 통일이 강화되고, 경제 및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이와 함께 신흥계급의 등장은 자본력으로 사회를 지배하려 하고, 19세기 후반부터 빛을 본 낭만주의가 저물면서 배금주의 사상이 미국 사회를 뒤덮는다. 이에 트웨인과 위너는 「도금시대」를 발표하면서 이 시대의 이상이 결여된 부의 추구자들에 대한 정치, 도덕, 교양, 취미의 저속함을 비웃는다.
「도금시대」속 트웨인은 일확천금을 꿈꾸며 네바다로 달려갔지만, 비 한 방 울, 이슬 한 방울 내리지 않는 네바다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I heard a gentleman say, the other day, that it was the ‘d-dest country under the sun’- and that comprehensive conception I fully subscribe to. It never rains here and the dew never falls. No flowers grow here, and no green thing gladdens the eye… Our city lies in the midst of a desert of the purest - most unadulterated and uncompromising - sand.” (Brooks 14)
위의 문장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사실은 환경이 삭막해지면서 생활이 삭막해진 현실 앞에서, 해학의 웃음을 통해 고통을 극복하려는 노력의 면모가 보인다. 그러나 이떄의 웃음은 환멸과 쓰라림이 깃든 웃음의 해학과 풍자를 발견할 수 있다.
Sonnet
소넷은 이태리, 불란서에서 도입한 것으로써, 영국에서는 남녀간의 사랑을 주제로 주요로 다루는 시의 한 형태를 의미한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