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
 2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2
 3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3
 4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서론
회계 라는 말은 듣기만 해도 그 전문성에 대한 벽이 느껴지는 어휘이다. 사회복지사 라는 직업과 자격에 대해 접근할 때, 이러한 회계의 영역까지 관여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실천의 분야, 정책의 분야, 조사, 행정의 분야별 전문가이면서 회계에 대한 안목도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리라 생각한다.
생각보다 그 전문성의 범위와 직업적 전문 범위가 넓다는 점에서 머리 아프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한 번이라도 경험한 일이라면 관련 문제에 당면하게 되었을 때 이를 해결할 만한 역량을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국세청과 각종 세무 관련 자료를 참조하여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의 재무회계규칙 내용을 서술하도록 한다.
본론
사회복지법인이란?
사회복지는 국가의 모든 국민들이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며, 그를 위한 사회복지 정책, 행정, 실천의 전문성을 높여 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여기에 있어서 사회복지사업은 공정, 투명, 적정성을 가져야만 국민들의 신뢰를 얻고, 이를 증진해 나가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사회복지사업법 제1조)
사회복지사업이라 함은 다음의 법류에 의한 보호, 선도 혹은 복지와 관련 있는 사업, 사회복지 클라이언트와의 상담, 무료 숙박, 지역사회 복지, 의료복지, 재가복지, 사회복지관 운영, 정신질환자 관련 캐어 및 사회복귀와 관련 있는 모든 영역을 이른다.
이러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사회복지 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사업체를 사회복지법인이라 말하며, 실업, 질병, 장해, 노령, 사망 등으로 인해 복지요인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제도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이다. 이 역시 사회복지사업법에 그 설립 근거를 가진다.
사회복지법인의 재무회계
(1) 사회복지법인의 재무회계 개념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