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

 1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
 2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2
 3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3
 4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4
 5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5
 6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6
 7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7
 8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8
 9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9
 10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0
 11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1
 12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2
 13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3
 14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엔터프라이즈 소셜
Enterprise Social
차 례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개요
발표 목적
등장 배경
개념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소셜’
기업 내부의 사례 및 활용
Yammer
Office Talk
Quick
각 기업 간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비교
기업 외부의 사례 및 활용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장단점
장점
문제점 및 한계점
4.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보완점과 향후 전망
앞으로의 전망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제안
제안을 통한 기대 효과
참고 문헌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개요
발표 목적
“2014년에는 비즈니스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전자 메일 대신 소셜 네트워킹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이 문구는 Gartner Group Report에 실린 문구이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 하면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정보의 공유,창조력이 요구되고 있다.많은 기업들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기업형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단계이다. SNS란 웹 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사회를 변화시키는 대중매체의 역할을 한다.기업형 SNS의 시장 규모가 2016년에는 6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한다.
그러나 기업형 SNS의 활용 수준이 아직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보완해야 할 문제점이 많다.본 발표를 통해서 기업형 SNS의 등장 배경과 필요성,그에 대한 효과,한계점과 보완점 등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또한,기업 내 SNS의 활용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등장 배경
“Enterprise 2.0은 참여와 공유의 Web 2.0을 기업 경영에 적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 내부와 외부 고객과의 초점을 두는 것이다. Andrew Mcafee는 Enterprise Social에 대해서 이와 같이 말했다.
과거에는 시업들이 주로 이메일이나 인트라넷,사내 게시판 등의 수단을 통해서 위에서 아래로 정보를 전달했기 때문에 비즈니스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내부 전문가가 필요했고,전문가를 고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또한,문제 해결 과정에서 직원들이 수시로 참여하는 비효율적인 방식이었다.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기업형 SNS의 도입을 필요시하게 되었다.기어들이 이러한 SNS를 하나의 기회요인으로 여기고 기업경영에 활용하기 시작하였으며 더 나아가 새로운 시장 진입의 발판으로 삼고 있다.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다수의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확산시킬 수 있으며,정보 교환 및 의사소통이 조직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 차원에서 공개되고 이력관리가 용이하다는 점 등이 기업들에게 기업형 SNS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