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1  풀무원 기업분석-1
 2  풀무원 기업분석-2
 3  풀무원 기업분석-3
 4  풀무원 기업분석-4
 5  풀무원 기업분석-5
 6  풀무원 기업분석-6
 7  풀무원 기업분석-7
 8  풀무원 기업분석-8
 9  풀무원 기업분석-9
 10  풀무원 기업분석-10
 11  풀무원 기업분석-11
 12  풀무원 기업분석-12
 13  풀무원 기업분석-13
 14  풀무원 기업분석-14
 15  풀무원 기업분석-15
 16  풀무원 기업분석-16
 17  풀무원 기업분석-17
 18  풀무원 기업분석-18
 19  풀무원 기업분석-19
 20  풀무원 기업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풀무원 기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기업선정동기
최근 국내 식품업계에서 가공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잇단 식품 내 이물질 검출 사건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가 위협받는 현 시점에서 ‘바른 먹거리’를 모토로 삼고 있는 풀무원이 눈에 띄었다. 점차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의 영속성 측면에서도 눈앞의 이윤에 급급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업문화를 조성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풀무원은 평소 CF 등의 매체를 통하여 접할 수 있는 깨끗한 기업 이미지와 더불어 요즘의 트렌드에 맞춘 웰빙 냉장식품과 윤리경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이마트와의 전략적 제휴(Joint Business Plan)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더 점쳐지는 기업이다. 그래서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풀무원이라는 기업과 남승우 사장의 경영활동을 알아보고자 한다.
▣ 기업비전
비전 : 인간과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 기업
LOHAS(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자신의 건강과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생각하는 의식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뜻합니다.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을 포함한 까다로운 제조 원칙들은 로하스적 가치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는 곧 인간과 자연을 한께 사랑하는 태도입니다. 풀무원은 로하스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삼음으로써 경영 전반에서 로하스적 가치를 더욱더 실체적으로, 혁신적으로 추구해나갈 것입니다.
미션 : 고객 기쁨 경영
풀무원의 존재 증명은 고객만이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기쁨경영은 풀무원의 바뀔 수 없는 미션 곧 경영 활동을 관통하는 이념인 것입니다.
경영방침 : 제품/서비스 혁신 + 품질 혁신 + 프로세스 혁신
핵심가치 : 바른마음경영(TISO 경영)
풀무원의 바른마음경영(TISO경영)은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 그리고 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경영을 말합니다. 이는 풀무원이 지식기업으로 가기 위해서 조직구성원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가치이자 행동 양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