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

 1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1
 2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2
 3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3
 4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4
 5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5
 6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6
 7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7
 8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8
 9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9
 10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10
 11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11
 12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12
 13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한생명보험 주 노사관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한생명보험(주)-
합리적인 노사관계란?
1. 노사 간의 동반자적인 관계
사용자는 근로자를 대등한 관계로 인식하여 상호공생, 공영의 의지로 관계를 유지하여야 하고, 근로자도 사용자를 착취의 대상, 고자세의 불편한 상대로만 볼 것이 아니라, 대등한 관계로서 임해야 한다는 것이다.
2. 불법과 오해를 품지 않은 관계
1) 회사(사용자)에 대해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에도, 요구일변도가 아니라, 회사의 경영실적과 시황을 정확히 알아야한다는 것이다
2) 근로관계에 있어서도 적법성과 적법절차를 지켜야 하고 협의와 합의를 통하여 공동목표를 이루어 가야하는 것이다.
3. 결론적으로
회사(사용자)와 근로자는 상호 대등한 지위를 인정하고 불법과 부적합행동을 저지르지 않으면서, 상호 공동목표(회사: 이윤추구, 사회에 기여 / 종업원: 임금 및 직장보장 등)를 향해 나아가는 동반자적인 입장, 상호가족적인 입장으로 회사는 근로자를 위해 근로복지를 펴고, 향상되는 근로조건과분위기를 조성하고, 근로자는 회사에 대해 생산성향상등을 통하여 회사가 이윤이 극대화됨으로써 종업원에게 충분한 임금지급과 이윤의 사회 환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기여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바람직한 관계가 합리적인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의미를 통틀어서 " 합리적인 노사관계" 라고 표현하는 것이다
이상의 3가지는 수업시간에서 배운 여러 가지 내용을 간단히 요약한 것에 불가한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우리조가 조사한 대한생명보험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접목시켜서 대한생명보험회사의 노사관계를 살펴보고 그들이 잘하고 있는 것은 배우고 잘못하고 있는 점은 왜 잘못되었는가에 대해서 우리 조의 의견을 제시해보겠다.
들어가는 말
현재 우리나라의 생명보험사는 23개에 이르고 있는데, 이 중에서 푸르덴셜, ING, 메트라이프, 알리안츠, PCA, AIG, 카디프 등의 회사가 소위 말하는 외국계 생명보험사로 분류된다. 굳이 한국계보험사와 외국계 보험사의 차이점에 대해서 말하자면 과거 40~50개에 이르던 생명보험회사들 중에 순수한 외국계 회사가 문을 닫았던 경우는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 이런 결과가 나타났던 이유는 역시 외국계 기업들의 특징인 높은 생산성과 안정적인 재무구조 및 개방된 경영정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며, 이제는 오히려 국내사들이 외국계 생보사들이 가지는 여러 가지 장점들을 많이 배우고 있다. 이렇듯 국내외에 여러 가지 보험회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외국의 자본력과 기술에 밀리지 않고 뛰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우리 토종보험 회사가 있는데 그중에서 눈부신 선전을 하고 있는 대한 생명 보험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들은 과연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어떤 노사관계를 하고 있을까?
회사개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