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어의 역사

 1  인도네시아어의 역사-1
 2  인도네시아어의 역사-2
 3  인도네시아어의 역사-3
 4  인도네시아어의 역사-4
 5  인도네시아어의 역사-5
 6  인도네시아어의 역사-6
 7  인도네시아어의 역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도네시아어의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도네시아어의 역사
목차
서론
인도네시아어사
인도네시아어의 특징
역사적인: 문자, 문제
영어 영향
결론
1) 서론
인도네시아에서 인도네시아어가 국어이지만 일상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약 3,00만 명 정도로 전국의 인구에 비해 의외로 적다. 그러나 제2언어로 인도네시아어를 쓰이는 사람은 100% 가까이 있다. 고대 인도네시아어는 말레이어계, 싱가포르어계, 브루나이어계와 함께 오스트로네시아족 (말레이폴리네시아어족)이다. ‘말레이’라는 명칭은 683686년쯤에 나왔다. 이는 자카르타 박물관의 (발렘방과 방카) 서류를 참소할 수가 있다. 이 서류는 산스크리트로 썼다. 스리위자야 대왕 덕분에 오늘까지 이 서류를 볼 수가 있다. 스리위자야 시절에 말라카 해협은 세계적으로 중요한 무역의 장소였다. 특히 중국과 인도 사이에 무역의 다리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외국상인이 인도네시아에 와서 서로 무역을 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문화는 되었다. 서로 통할 수 있게끔 말라카에서 쓰이는 말을 사용했다. 이 말은 바로 말레이어였다. 이 언어는 무역의 목적으로 발생된 것이기에 상업과 관련된 어휘들이 많다.
http://ms.wikipedia.org/wiki/Bahasa_Indonesia
앞의 내용과 마찬가지로, 원래 인도네시아어는 말라카 해협 주변에서 사용되던 교역 목적의 언어였다(해협 말레이어). 상업 발달하기 때문에 말레이어는 인도네시아 군도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까지 사용한다. 그 때는 말레이어는 링궈 프랭커어 됐다. 그러나 16 세기까지 인도네시아 전국으로 말레이어를 쓰이는 인도네시아인이 5% 밖에 안되었다. 동시는 대부분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민족언어나 방어를 모국어로 썼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다민족 나라라서 지금까지도 다양한 언어를 쓰이고 있다. 방언까지 계산하면 558정도 있다.
2) 인도네시아어사
이러한 인도네시아어가 민족 언어로서 인정된 것은 네덜란드로부터의 독립을 요구한 민족주의 운동기, 특히 1928년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2회 인도네시아 청년 회의의 다음과 같은 결의가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청년의 맹세
우리 인도네시아 청년 남녀는 인도네시아라는 단 하나의 조국을 가짐을 확인합니다.
우리 인도네시아 청년 남녀는 인도네시아 민족이라는 단 하나의 민족임을 확인합니다.
우리 인도네시아 청년 남녀는 인도네시아어라는 통일 언어를 사용합니다.
민족주의 운동 초기에는 당시 네덜란드령 동인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자바인의 언어, 즉 자바어를 국어로 하자는 운동도 있었지만, 이 청년의 맹세로 인해 그러한 자바 우선주의는 거부되었다. 그 후로 인도네시아어를 사용한 언론, 출판 활동, 민족주의 운동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어는 민족 언어로서의 지위를 확립해 나가게 되었다. 그러나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제 2 회 인도네시아 청년 회의에서는 인도네시아어를 자국으로 선택했다. 수카르노 대통령은 자국어로서 공용어 ‘자와’ (Java) 라는 언어를 선택하지 않았다. 말레이어를 선택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