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

 1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1
 2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2
 3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3
 4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4
 5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5
 6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6
 7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7
 8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8
 9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9
 10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파스타 파스타 기원 파스타 유래 파스타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파스타
파스타란?
이태리어에서 파스타는 밀가루로 만든 국수 종류를 모두 일컫는 말이다.
파스타는 끈기 있는 단백질인 글루텐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듀럼 밀(durum wheat)의 배아를 거칠게 갈아서 만든 세몰라(semola) 가루로 만든다. 우선 따뜻한 물과 혼합한 세몰라를 매끈하고 차지게 반죽한다. 반죽이 차지게 혼합되면 이것을 구멍 뚫린 형판에 통과시켜 원하는 모양을 만든다.
마카로니처럼 속이 빈 관 모양의 파스타는 강철핀이 있는 좁은 구멍에, 스파게티는 핀이 없는 더 작은 구멍에 반죽을 통과시켜 만들며, 납작한 리본 모양의 파스타는 가늘고 긴 구멍을 통해서 뽑는다. 그 밖에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는 특별한 형판으로 찍어내거나 반죽이 형판에서 나올 때 회전칼로 잘라서 만든다. 모양을 만든 뒤에는 건조시켜 수분함유량을 12.5%이하로 줄인다. 건조과정은 매우 중요한 단계로 지나치게 빨리 건조되면 부서질 수 있고, 또 너무 느리면 반죽이 늘어나거나 곰팡이가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색깔있는 칼라파스타는 시금치, 당근, 토마토, 샤프랑, 오징어먹물같은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든다.
파스타는 크게 건조 파스타와 생파스타로 나눌 수 있다. 생김새에 따라서는 긴 국수모양의 롱파스타와 짧은 쇼트파스타로 나뉜다. 롱파스타에는 스파게티(Spaghetti), 링귀네(Linguine), 부카티니(Bucatini) 등이 있고 쇼트파스타에는 펜네(Penne), 파르팔라(Farfalle), 콘길리에(Conchiglie)등이 있다.
우리가 흔히 보는 밀가루에 계란을 넣고 반죽해 만드는 생파스타는 탈리아텔레같은 칼국수형 파스타나 라자냐 등이 있다.
라비올리(Ravioli)나 토리텔리니(Tortellini)같은 만두형 파스타도 생파스타를 이용해 만든다.
파스타의 기원
파스타의 기원에 대해서는 몇 가지 가설이 존재한다. 그 중에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진 것이 바로 마르코 폴로 가설이다.
마르코 폴로 가설이란 마르코 폴로가 중국을 여행하고 돌아오면서 중국의 국수를 들여왔고, 이것이 파스타가 되었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연구 결과 이것은 명백한 허구임에 드러났다. 마르코 폴로는 동방견문록에 아시아의 다양한 식문화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고 있다. 그러나 동방견문록에는 중국의 국수에 관한 언급이 없다. 이미 마르코 폴로에게 국수가 익숙했다는 증거이다. 중세의 기록에 의하면 14세기에 이탈리아인은 이미 파스타를 먹고 있었던 것은 물론 해외에 판매까지 하고 있었으며, 1244년에 쓰인 한 사문서에 소화불량을 치료하기 위해서 파스타를 먹지 말라는 의사의 처방이 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진정한 파스타의 기원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많은 유럽의 문화가 그러하듯 고대 로마로부터 이어져 내려왔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