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

 1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1
 2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2
 3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3
 4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4
 5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5
 6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6
 7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TALES WEAVER 게임 시나리오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게임 시나리오
~TALES WEAVER~
☆테일즈위버Tales Weaver
-테일즈 위버란 ‘이야기를 파는 자’라는 뜻으로 2002년 8월 16일에 클로즈베타를 시작으로 탄생한 MMO RPG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으로 상호 경쟁과 전투를 기반으로 한 성장과 커뮤니티 중심의 타 게임과 달리 ‘함께 즐기는 감동적인 시나리오’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라는 두 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민희 씨의 ‘룬의 아이들’이 원작이지만 원작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고, 캐릭터의 설정, 소설의 배경만을 따와 만든 것으로 SOFTMAX가 주도했던 원소스 멀티유즈 프로젝트의 부산물 중 하나.(SOFTMAX의 경우 이 프로젝트로 4LEAF(커뮤니티게임), 룬의 아이들, 테일즈위버를 생산해냈으나 공급의 문제로 인해 4LEAF은 현재 거의 사장되어 웹페이지만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요즘 대다수의 온라인 게임이 지향하는 3D 그래픽이 아닌 ‘3D같은 2D’를 모토로 가진 2D게임으로 sd캐릭터로 많은 유저를 확보했고, 원작의 팬들 또한 이끌려 유저가 된 경우가 적지 않다. 3D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화려한 색감과 섬세한 느낌을 잘 살려내고 있으나 캐릭터간의 능력치 상하향 조정으로 인해 일부에서는 ‘보리스위버’(※주 :게임의 캐릭터이기도 한 보리스가 계속해서 능력치가 상향조절 된 데에서 얻은 불만의 이름. 오픈베타 때부터 이렇게 불리기도 함)로 불리고 있다.
국내와 해외 홍보의 차이가 극심하여 국내 서비스와 해외 서비스도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국내의 플레이어들은 서비스 제공사인 넥슨을 열렬히 까 내리고 있지만.) 현재 에피소드 1의 개발이 완료되어 에피소드 2의 개발에 들어가 있는 상태로 에피소드 1의 8명의 캐릭터를 이어 ‘조슈아 폰 아르님’ 캐릭터를 서비스 중에 있다. 타 캐릭터도 계속해서 서비스가 될 예정.
에피소드 7까지 서비스가 될 예정으로 탄탄한 설정을 중점으로 한 시나리오와 게임 BGM은 유저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각 캐릭터마다 에피소드와 에피소드 내의 챕터는 모두 따로 제공되는 챕터 시스템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꼽힌다.
☆장르: MMORPG, 스토리텔링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가 스토리텔링 온라인으로 분류되는 가장 큰 이유는 시나리오를 오직 ‘제공할 뿐이기 때문이다. 기본적인 것(플레이어의 캐릭터 컨트롤, 각종 온라인 게임에서 제공되는 여러 가지 기초기능-파티(팀), 길드(클럽), PK, 거래, 채팅, 사냥(?) 등)을 제외한다면 자유도가 거의 제한되어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데, 만일 유저가 만든 각각의 캐릭터에 스토리를 부여한다면 게임의 전체적인 용량 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제작비용도 엄청나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와 비슷한 대표적인 국내 온라인 게임으로는 타임 앤 테일즈, 마비노기(제네레이션 1,2,3) 등을 예로 꼽을 수 있다.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