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

 1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1
 2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2
 3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3
 4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4
 5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5
 6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6
 7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7
 8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8
 9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베르사유 궁전과 관련된 주요 인물들과 사건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인물 소개
Ⅱ. 베르사유를 둘러싼 주요 사건들
1. 다이아몬드 목걸이 사건
2. 바다의 항구, 베르사유
Ⅲ. 그 외의 사건들
1. 독극물 사건
2. 프롱드의 난
3. 7월 혁명
Ⅰ. 인물 소개
♠리슐리외(1585.9.9~1642.12.4)
프랑스의 정치가이며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파리대학에서 신학을 배우고, 1606년 서부해안 뤼송의 주교로 임명되었다. 루이 13세의 어머니이자 섭정인 마리 드 메디시스를 섬겼으나 루이 13세에게도 신임을 얻어 프랑스의 재상의 자리에 까지 오른다. 루이 13세와의 긴밀한 관계는 그의 은인이라 할 수 있는 마리 드 메디시스 모후와의 갈등을 불러왔으나 결국 루이 13세가 리슐리외의 손을 들어줌으로써 ‘뒤프의 날’ 이후로는 절대적인 권력을 잡고 왕권 강화에 힘쓴다.
♠마자랭(1602~1661)
프랑스의 재상이며 리슐리외에 이어 부르봉 왕조의 절대주의를 완성하는데 공헌하였다. 1634년 로마 교황의 특별 사절로서 파리에 머물던 중 루이 13세의 재상 리슐리외에게 발탁 되었고, 리슐리외가 죽은 뒤에는 루이 13세의 왕비 안 도트리슈의 신뢰를 받았다. 이듬해 루이 13세의 사망으로 모후가 섭정이 되자 마자랭은 재상으로 임명 되었다.
♠몰리에르(1622~1673)
프랑스의 희극작가,풍자시인, 배우이다. 몰리에르는 예명이다. 코르네유, 라신과 함께 프랑스 3대 극작가로 꼽힌다. 궁정 실내 장식가의 아들로 태어나 연극 배우가 되었다. 그 후 지방을 돌며 희극을 공연하기 시작해 루이 14세때 크게 성공을 거둔다. 계속해서 걸작을 발표하며 격찬을 받았으며 인간의 허위와 위선을 생생하고 예리한 풍자로 묘사했다. 대표작품으로 , , 등이 있다.
♠맹트농 부인(1635~1719)
프랑스의 왕 루이 14세의 2번째 부인이다. 1652년에 자신보다 25세가 많은 작가 폴 스카롱과 결혼했다. 남편 돌보는일 외에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초대되는 살롱의 여주인 노릇도 해야했으며 결혼 생활은 행복하지 않았다. 1660년 남편이 죽어서 자유로워 졌지만 무일푼이어서 수도원에서 지내며 귀부인다운 세련되고 교양있는 생활로 좋은 평판을 얻고자 했다. 1668년 몽테스팡 후작부인이 국왕의 정부가 되어 아이를 가졌으나 몽테스팡이 유부녀 인데다가 왕도 추문을 바라지 않았으므로 비밀리에 아기를 맡아줄 믿을 만한 사람을 찾았다. 능력과 신중함이 필요한 이일에 맹트농은 선견지명을 발휘해 책임을 맡았고 그때부터 출세가도를 달리기 시작했다. 1673년 국왕은 몽테스팡과의 사이에 태어난 아들을 자기 자식으로 인정하고 아이의 가정교사격인 맹트농 부인을 베르사유에서 살게 했다. 1683년 왕비가 죽은뒤로 루이 14세는 오직 맹트농 부인만을 평생 사랑했다.
♠라파예트(1757~1834)
프랑스의 정치가, 군인, 혁명가이다. 부유한 귀족가문에서 태어났으며 미국 독립전쟁이 일어나자 1777년 미국으로가 독립군으로 참전하였으며 전장에서 이름을 떨치게 된다. 귀국한 후에는 루이 16세로부터 부관으로 임명 받았으며 국왕 측근의 진보적 귀족으로서 국왕과 혁명 세력간의 화해 형태인 입헌 왕정의 성립을 꿈꾸었다. 혁명 직후에는 대중의 인기를 잃었으나 훗날 7월 혁명 때에는 시민측의 지도자로서 활약하고, 루이 필립 왕 아래에서 자신이 꿈꾸던 입헌 왕정의 실현에 힘썻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