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

 1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1
 2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2
 3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3
 4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4
 5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5
 6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6
 7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7
 8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8
 9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9
 10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연구
제1장 연구의 서론
1. 연구의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들의 일반적인 레저활동의 형태를 파악하고, 기존 Jackson, Crawford & Godbey등이 제시한 레저제약협상과정모델(Models of the Leisure Constraint Negotiation Process)을 이해하고 적합성을 확인하는데 있으며, 이를 위하여 다음에 제기된 문제를 연구하기로 한다.
- 기존 레저활동의 연구에 사용된 변수들의 상관관계는 합당한가?
- 4가지 레저제약협상과정모델 중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 있는가?
- 지금까지 대부분의 실증적 연구가 특정레저활동에 국한되었던 반면, 일반적인 레저활동에도 모델의 적용이 가능한가?
2. 용어의 설명
변수
1)제약요인(Constraint)
-레저참여를 억제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써 개인적 제약(Intrapersonal), 대인적 제약(Interpersonal), 구조적 제약(Structural)의 하부개념을 포함.
2)협상요인(Negotiation)
-레저참여를 촉진하는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써 인식적인 전략(Cognitive Strategy)와 시간조정, 능력습득, 경제적 개선 등의 행동적인 전략(Behavioral Strategies)의 하부개념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