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합격예문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

 1  이력서 합격예문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1
 2  이력서 합격예문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2
 3  이력서 합격예문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력서 합격예문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업은행 신입 사원 자기소개서
1. 지금 귀하의 모습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도록 성장과정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아버지의 한국통신 30년 근속과 동행한 나의 삶’
저는 매사에 성실하고 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아버지께서 한국통신에 30여 년 간 근무하시면서, 결근이나 지각하시는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모처럼 쉬는 날, 비상이 걸려 출근하실 때에도, 불평 한마디 하지 않는 모습이 참 존경스러웠습니다. 또한 아버지께서는 호롱불 밑에서 어렵게 공부했던 경험을 이야기 하시며, ‘남과 똑같이 공부해서는 절대 그들을 이길 수 없단다. 두 배, 세 배의 노력을 해야 한다’라고 늘 강조하셨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초등학교 때부터 본래 학년의 학습과정을 앞당겨 끝낸 후 고학년 공부를 독학하였으며, 이런 습관 덕택에 학교 성적은 항상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익힌 매사에 미리 앞서서 준비하는 자세는, 치열한 생존 경쟁의 장인 오늘날 사회에서 큰 경쟁력을 갖게 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2. 귀하가 속한 단체나 조직에서 유연한 사고와 창의성을 발휘하여 변화를 주도하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모든 일은 반드시 된다는 긍정과 신념의 철학’
한번 마음먹으면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신념과 열정은 군복무 시절에 빛을 발했습니다.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하면서, 향방기본 예비군 훈련이 있었는데, 그동안 예비군 훈련의 출석률이 60%를 넘지 않아, 중대장님은 대대장님께 여러 번 질책을 받았습니다. 죄송함과 큰 책임감을 느낀 저는, 이번 훈련만큼은 우리 중대본부를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고 싶었습니다. 강한 의욕과 자신감으로 무장하여, 100명이 넘는 예비군 집에 일일이 유선통보를 하였고, 야근을 하면서 모든 집을 방문해서 참석 확인을 받았습니다. 마침내 결실을 맺어 95%의 높은 훈련 출석률을 기록하였고, 이는 단연 돋보인 결과였습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중대장님께 포상 휴가를 받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큰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하면 된다는 생각 하에 도전한다면, 어떤 일이든지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 귀하 인생의 가장 큰 실패 사례는 어떤 것이며 지금 다시 그 순간으로 돌아가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실패는 더 큰 성공의 밑거름
대학 수업 때, 논문발표를 하면서 겪은 실패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20@@년 대학 2학년 1학기 때, 일반 경제사라는 전공과목을 들었습니다. 조 별로 논문발표를 하는 수업이었는데, 우리 조는 논문작성보다는 오히려 친목모임의 형태로 변질되었고, 발표 일주일 전이 돼서야 비로소 본격적인 준비를 했습니다. 국회 도서관을 드나들며 정신없이 자료를 수집했고, 발표 전 이틀 동안 합숙하며 논문원고와 PPT를 작성한 후, 각자의 분량을 정해 암기했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다르게 교수님은 무작위로 호명하였고, 자기분량 이외는 준비하지 못했던 우리는 쩔쩔매며 망신을 톡톡히 당해야 했습니다. 만일 그 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충분한 토의를 통해 각자의 의견을 수렴해서 논문을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논문을 시간을 갖고 충분히 숙지한 후, 반복적인 연습과 피드백을 통해,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주변사람들에게 인간미를 발휘하여 감동을 주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