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

 1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
 2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2
 3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3
 4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4
 5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5
 6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6
 7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7
 8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8
 9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9
 10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0
 11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1
 12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2
 13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3
 14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4
 15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5
 16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6
 17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원론 - 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지은이 - 박경철 경영학원론시골의사의 부자 경제학
제 1부 -부자의 철학, 부자의 논리1. 부자의 기준은 무엇인가?2. 부는 어떻게 형성되는가3. 부자들은 어떻게 투자하는가- 제 2부 -부자경제학의 기본 원리4. 투자의 두 축, 금리와 인플레이션5. 당신은 투자자인가, 투기자인가?6. 싸다와 비싸다는 어떻게 결정되는가7. 이기는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할 가격 논리8. 인플레이션과 자산가치9. 장기투자는 무조건 이기는 게임인가?10. 단기투자가 실패하는 이유11. 이제는 수익률 싸움이다12. 투자를 위한 종자돈 만들기- 제 3부 -투자를 위한 부자경제학13. 부동산투자, 어떻게 할 것인가14. 변화하는 주식시장,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15. 급등하는 실물자산,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16. 재테크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버려라17. 포트폴리오,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18. 새로운 기회, 처녀상품에 주목하라목차
1부- 부자의 철학, 부자의 논리1.부자는 어떤 사람들인가?부자란 기본적으로 자신의 부를 이전하는 데 관심이 있을 뿐 더 이상 부를 늘려야 할 이유가 없는 사람들이다.2.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켜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 이다. ratio 즉 비율의 개념을 도입
1부- 부자의 철학, 부자의 논리3.재테크의 세 가지 기준
2부 1.부자의 기준은 무엇인가&2.부는 어떻게 형성되는가복리의 힘1. 재테크의 기본은 부가가치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한다. 부의 가치란 곧 기회비용의 크기다.금융지식에 따라 부가가치가 분배된다.2. 이제는 부동산과 같은 실물자산의 가치보다는 금융자산의 가치를 주목하고 금융자산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이다. 3. 금리란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이다. 즉 시간은 곧 돈이다. 금리는 바로 이것을 매 순간 자산 가치의 가능성으로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잣대이며 시간을 사고파는 결과다.즉 돈이란 가두면 가치가 떨어지고 흐르면 가치가 증가하지만 잘못 흐르면 전부 잃을 수도 있고 잘 활용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돈이 가진 치명적인 매력!!Ex.1626년 인디언들은 이주민들에게 24달러에 맨해튼을 팔았다. 전설적인 투자자 존 템플턴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24달러를 받은 인디언이 매년 8퍼센트 복리수익률을 올렸다면 지금 맨해튼을 사고 로스앤젤레스를 두 번 사고도 남는다.”24달러는 매년 8퍼센트 복리로 투자하면 2000년 들어서는 100조 달러에 가까우며 원화로는 11경원이다. 하지만 원금에만 이자를 지급하는 단리로 계산하면 9.771달러에 지나지 않는다.
2부- 3.부는 어떻게 형성되는가?가난으로 가는 길빈자의 논리부자로 남는 길부자들의 행동양식세상을 곁눈질하는 욕심 2.끝까지 지키지 못하는 평정심 3.하락에 익숙한 사고1.인내심이 강하며 곁눈질하지 않는다. 2. 불필요한 비용으로 인한 손실을 싫어한다. 3. 리스크를 감내하거나 이익을 확률적으로 보장하는 투자는 철저히 배척하라. 거래 횟수와 이익은 반비례한다.
2부-4.투자의 두 축 금리와 인플레이션단리란? 말 그대로 이자에 대한 재투자 없이 정해진 기간만큼 정해진 이율로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다.금리와 인플레는 재테크 또는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절대적 지식이다.복리란? 발생한 이자를 재투자하고 그것에 대한 이자를 다시 지급하는 방식이므로 인플레와 같은 구조를 가진다. <정리하면>미래가치 vs 현재가치얼마의 자산을 얼마의 이율로 얼마의 재투자기간을 정해, 얼마의 기간 동안 투자하느냐에 따른 계산은 곧 현재 자산의 미래가치다. 거꾸로 내가 미래에 타게 될 1억 원짜리 적금이 현재 기준으로 얼마의 가치를 지니는지를 따져보는 것은 현재가치다.
2부 5.당신은 투자자인가. 투기자인가?&6. 싸다 와 비싸다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투자자: 투자 철학이 있고 때를 아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투자할 줄 아는 사람. 투기꾼: 왜 투자를 하는지 이유를 모르면서 아무 때나 투자를 하는 사람이다.투자는 비싸다고 생각하면서도 물건을 사는 소비행위와는 다르다. 매수자는 무조건 싸다고 생각해야 사고, 매도자는 비싸다고 생각해야 판다. 투자의 기본 원리는 시세를 이해하는 것이다. 1.기본적 분석: 앞서 설명한 대로 아파트든 주식이든 가격에는 내재가치라는 기준, 즉 이데아가 있다고 상정하는 것이다. 주식에는 주식의 이데아, 아파트에는 아파트의 이데아가 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싸다”와 “비싸다"를 판단하는 것이다.2기술적 분석: 증권사처럼 수천 달러의 사용료를 물어가며 들여온 미국의 복잡한 로직에 마치 이차 방정식처럼 수치를 대입해서 매수/매도 신호를 찾아내는 것을 이렇게 부를 수도 있다.-시세를 평가하는 두 가지 기준
2부 7.이기는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할 가격논리거래는 평균 가격을 중심으로 정규분포를 보이게 된다. 투자 결정의 대부분은 평균값에 수렴한다. 평균값에서 멀어질수록 그 결정은 오류가 될 가능성이 크고, 평균값에 가까울수록 기대손실과 기대이익의 수준은 낮아진다. 모든 거래는 적정 가치를 평가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1. 내 정보는 타인과 달라야 한다.2. 내 정보는타인보다 정확해야 한다.3. 내 정보는 좀 더 구체적이어야 한다.4. 유용한 정보는 시 의성이 있어야 한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의 특성보수는 현재의 평균을 지키는 사람, 수구는 과거의 평균으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 진보는 새로운 평균을 만들려는 사람이다.
2부 8.인플레이션과 자산 가치&9.장기투자는 무조건 이기는 게임인가.워렌 버핏의 성공요인?사실 모든 투자 수단은 장기적으로는 인플레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부동산, 금, 은과 같이 시간이 흘러도 가치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인 자산은 인플레를 가장 완벽하게 반영한다. 주식투자의 전체 평균 수익률이 인플레와 비슷하다면, 실제 주식투자에서 투자자들은 인플레와는 비교도 안 되는 상당한 수익을 거두어야 한다. 왜냐하면 주식의 평균 수익률이라는 말 속에는 그 동안 망해버린 수많은 기업의 소멸가치가 빠져 있으므로, 실제 살아남은 회사는 평균 주가지수 기준의 수익률보다는 월등해야 한다. 워렌 버핏: “10년간 보유할 주식이 아니면 10분도 보유하지 말라.”-장기투자는 확실히 승리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장기투자의 최우선 순위는 금리투자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장기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보다 리스크 관리이기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