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경영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경영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경영학과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경영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균관대학교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과정과 이러한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조광출판인쇄에 다니는 아버지와 초등학교 바둑 특기적성 강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2남 중 차남으로 태어나 평범한 가정 속에서 자랐습니다. 바둑강사이신 어머니의 추천에 따라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바둑학원에 다녔고 예절을 중시하는 바둑을 통해 예의범절과 성실함을 배우고 인내력과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우연한 기회로 학교에서 주최하는 도농교류 체험에서 학생대표를 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학급반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거의 매년 임원을 하였고 중학교 때는 전교부회장을 고등학교 때는 학생회장을 하며 리더십을 키웠습니다. 주로 남들 앞에 모습을 보이는 임원을 하다 보니 부족한 면을 채우고 더 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이 키웠고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2. 지원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교내외 활동 중 본인에게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활동을 기술하시오.
학급반장에서부터 학생회장까지 임원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때로는 사람들을 이끄는 경영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러던 중 학생회장을 역임한 고등학교 2학년 때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주관한 SYCC엔터테인먼트라는 명칭 하에 청소년들이 CEO가 되어 경영수업을 받고 직접 80,000,000 원의 자본금을 바탕으로 경영을 해보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회사경영에 성공하신 분들과 경영학 전공교수님의 수업을 매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수강하며 차근차근 경영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이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열대야 축제의 기획 및 홍보 재무관리 등 모든 준비를 했습니다. 축제는 성공적으로 끝났고 축제의 장단점을 평가회를 통해 반성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직접 경험이 경영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었고 경영학을 배우고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우선, 대학생이 되면 이전에 못해 봤던 많은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주요도시, 관광지를 여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보는 관점을 넓히고 낯을 가리는 성격을 변화 시킬 것입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하여 비록 적은 돈이지만 자금을 운용하는 재무관리를 실천할 것입니다. 여행과 아르바이트 등의 경험들은 부모님에게 의존적이었던 생활에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이후에는 미래에 우리나라와 교류가 많을 국가에 유학하여 그 나라의 문화와 영어 등의 외국어를 습득하여 세계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미래에는 컴퓨터를 활용한 업무처리가 중요하므로 MOS자격증, ITQ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특히 모든 희망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인재를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인사관리를 전공할 것입니다.
4. 자신이 겪었던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하였는지 기술하시오.
고등학교 학생회장이 되었을 때 저는 학생회 출신이 아니었습니다. 학생회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학생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제가 처음이었기 때문에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학기 초에 학생회 임원들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고 저의 의도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임원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일을 진행시키려 하는 등 권위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결국 학생회 임원들 사이에도 분열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때부터 저는 이전의 권위적인 태도를 버리고 학생회의 아래에서 임원들이 하는 일을 도우려 했습니다. 학생회에서 생기는 일들은 임원들과 회의를 통해 결정했고 작은 의견이라도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점차적으로 학생회 회의 분위기가 편안해 졌고 학생회 임원들 사이에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 후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학교축제와 모금활동 등 여러 가지 일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었습니다.

5. 교내·외 실적·활동 중 대표적인 것 10개를 기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