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메이크업학과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제가 화장하는 모습을 보며 어머니는 항상 안 꾸며도 예쁘다며 잔소리를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 자신을 가꾸는 것이 좋았고 남을 예쁘고 멋있게 꾸며 주는 일이 좋았습니다. 저는 메이크업이란 단어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세계적으로 알리고 싶은 화장 전문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일단,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되려면 영어 실력부터 늘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소 영어단어가 부족해서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저는 우선 영어단어 책을 사서 하루에 40개씩 꾸준히 외웠습니다. 저는 무작정 외우는 것보다는 단어의 본질적인 특성이 있고 탐구하듯이 영어단어를 외웠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봐도 본질적인 특성을 생각하며 머릿속으로 매치를 시켜 독해해나갔습니다. 모르는 영어문제가 줄어들수록 세계적인 사람이 되고자 하는 저의 열정은 커졌습니다. 또 저는 사회문화 과목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사회문화라는 과목을 고등학교에 와서 처음 접하고 호기심과 관심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사회문화는 암기를 해야 하는 과목이라서 저는 영어단어를 저만의 방식으로 외우듯이 사회문화도 암기보다는 완벽한 이해를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세계적인 사람이란 먼저 우리나라의 특성과 문화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러기 위해서 사회문화 과목에 집중했습니다. 사회문화 시간에는 한 단원에 2시간씩 일찍 온 순서대로 선생님께 검사를 맡는 경쟁이 있었습니다. 저는 암기에서는 항상 뒤처졌지만 완벽히 이해하면 할수록 선생님께 설명하듯이 검사를 맡았습니다. 더더욱 순서는 뒤에서 앞으로 올라갔습니다. 무작정 외우려고 하는 친구들이 외워지지 않는다며 투정부리는 친구에게 저는 포기하지 말고 완벽히 이해하면서 외우면 된다고 타일렀습니다. 세계적인 사람이 되길 꿈꾸며 앞으로 더 열정적이게 공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던 모델들의 건 길 장소, 가수들의 웅장하고 현란한 무대... 그곳에 오르는 사람들은 공통으로 메이크업과 옷을 상황에 알맞게 맞추고 올라갑니다. 무대 뒤에서 모델과 가수들을 아름답고 멋있게 꾸미는 메이크업 예술가와, 패션 예술가. 그건 멋진 생각을 하며 11월에 학교 축제를 맞이했습니다. 저는 축제 인만큼 예뻐지려고 노력하는 아이들을 위해 제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이 먼저 “@@야 나 예쁘게 해줘!” “@@ 나 어때?”라는 말을 들으면 항상 뿌듯하고 저 자신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저의 화장품이 다 닳아도 제 친구들의 감탄하는 모습과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학원에 다니지 못해서 부족한 실력은 많지만,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항상 노력했습니다. 축제 기간이 하루뿐인 만큼 더더욱 친구들을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또 저는 수학여행 때 ‘멘토님을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혜민 스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꿈에 대한 확신이 크게 자리 잡고 있지 않아서 그 고민을 털어놓고자 인생 멘토님은 반갑게 맞아 주었습니다. 먼저 저는 꿈에 대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그 때 혜민 스님께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은 단지 몇 개에 불과하다며 우리가 모르는 직업은 수천 개가 족히 넘는다며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직업이란 것은 내가 직접 만들 수도 있는 것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때 제 꿈에 대해 확고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또 메이크업 쪽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노력했습니다.
저는 인문계에서는 별로 환영받지 못할 꿈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듣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고정관념을 깨고자 학교에서 주최하는 꿈 발표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본선까지 가지는 못했지만, 예선에서 저는 메이크업이라는 꿈을 주제로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발표했습니다. 본선까지 가지 못했다는 아쉬움보다 저의 꿈이 메이크업 예술가라는 점을 알리고, 메이크업에 대해서 설명해 줬다는 것 자체가 저에겐 큰 의미였습니다. 앞으로 메이크업 예술가라는 꿈을 알릴 기회가 있다면 저는 온 힘을 다해 노력해서 저의 꿈을 알리고 싶습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