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동국대학교 체육교육과 자기소개서
해당전형
학생부 위주(종합)
Do Dream
Do Dream
학교장 추천
국가보훈
농어촌
기회균형
특성화고졸등 재직자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건강한 정신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단련시키기 위해 저는 체계적인 독서를 통해 많은 문학작품과 비문학 분야의 책들도 섭렵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영어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영어공부에 매진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는 체육으로 특히 보디빌딩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1 때부터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기본적인 근육을 형성하였고 효율적인 운동방법과 음식이 운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관련 서적이나 제 자신이 스스로 테스트하면서 나름대로 체계적인 방법을 완성하였습니다. 체육교육과에 진학하고자 결심을 한 이후로는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계획표대로 하루도 거르지 않고 충실하게 훈련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과 공부에 대해서는 언어영역과 영어는 나름대로 성적이 잘 나와 크게 걱정은 안 했지만 어느 날 영작문 실력이 형편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일주일 간격으로 어떠한 주제를 설정해서 영작문을 한 후 선생님의 첨삭과 도움을 받으면서 날로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언어영역은 과거 수능시험에 나왔던 문제를 풀이하면서 실력과 실전 감각을 익혔습니다. 제가 가장 어려워하는 국사에 대해 준비를 하면서 만화로 보는 조선왕조실록을 다섯 번 읽으면서 역사에 대해 흐름을 알게 되고 저에게 큰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제가 한문에 너무 무지하여 5급을 목표로 꾸준하게 공부하여 6급 자격증까지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역사적인 인물이나 위인들 100인을 선정하여 제가 질문을 하고 제가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100개의 답변서를 작성하여 사학자나 언론에서 주장하는 일방적인 내용보다는 새롭게 역사와 인물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여론이 나쁜 인물에 대해서는 역지사지의 정신으로 그를 대변하는 방식으로 작성을 하다 보니 관용과 용서라는 새로운 마인드를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하다 보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는 3년간 교내에서 독서토론 반 활동을 하였습니다. 독서토론 반에서는 문학작품과 비문학 작품들 그리고 당시의 베스트셀러 등과 함께 문학에 관련된 모든 영역에 대해 같이 토론하고 사회적으로 첨예한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하였습니다. 주제는 주로 사형제도에 대해 찬성하는가? 반대하는가?. 군 가산점 문제와 더불어 양심적 병역 거부 문제와 징병제 혹은 모병제 문제에 대해 폭넓은 토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성소수자인 동성애 커플의 결혼을 인정하는가에 대한 토론도 하면서 때로는 격렬하고 치열하게 토론하면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는 마음을 배웠으며 토론을 잘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주장을 반박할 자료를 모으는 것도 저에게는 크나큰 재미와 흥미를 주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도 의견의 일치가 안 되는 것을 보고 민주주의 사회에서 나라를 이끌어가는 위정자들도 정말 피곤한 직업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신. 언. 서. 판이라는 말이 있듯이 서예부 활동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서예부 활동을 하면서 한자에 대한 저의 무지함에 제 스스로가 부끄럽고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자공부도 열심히 하여 5급 자격증까지 획득하였습니다. 서예는 무엇보다도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키워주는 예술이라 생각합니다. 눈을 지그시 감고 오랫동안 천천히 먹을 갈면서 조급함을 해소하고 진득한 뚝심을 키워주었으며 한 자 한 자 집중력을 발휘하여 글씨를 써 갈 때면 온 세상이 고요함 그 자체였습니다. 특히 한글과 달리 한자를 쓰다 보면 마치 제가 조선시대 과거장에서 과거시험을 치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가을 축제 때에는 그동안 써왔던 작품 중에서 가장 잘 쓴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이때 안내 팸플릿과 소소한 경비 지출을 위해 돈이 필요하여 팸플릿에 협찬광고를 싣는 문제가 가장 큰 난제였습니다. 그래서 15명의 서예 반 학생들이 일인당 세 개씩 스폰을 잡기로 결정하고 움직였지만 대부분 반원들은 거의 한 곳도 못하자 제가 나서서 7곳을 확보했습니다. 주로 제가 평소에 잘 다니는 자전거 가게와 햄버거 가게, 떡볶이 가게 등 저렴하고 정직한 가격으로 유치를 하자 반원들도 저의 성공사례를 보고 벤치마킹하여 목표를 채우고 무사히 전시를 하였습니다. 특히 교장, 교감 선생님들과 여러 선생님들의 작품에 대한 칭찬에 몸 둘 바를 몰랐습니다. 또한 학부모 니들도 저희들의 작품을 보고 내심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2년간의 서예 반 활동은 저를 정신적으로 성숙하게 만들었으며,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지혜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었던 소중하고도 보람찬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독서토론반과 서예 반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소중함과 선후배 간의 우의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교내 활동을 통해 진정한 공부는 정규수업에서만 이루어지지 않고 교내 활동을 통해서 더 많은 공부와 가치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