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물리치료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부모님은 항상 저에게 너의 인생은 스스로 살아가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강요하지는 않지만 제가 어른이 되고 사회에 나가게 돼서 공부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지 말라는 깊은 뜻이 담겨 있었습니다. 부모님께서 항상 하시던 말씀 때문인지 누가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공부하게 되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 라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하기엔 이미 많이 늦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아직 나는 학생이다. 나는 진로도 확실히 정했으니 그것만 바라보고 열심히 노력하자.’ 이렇게 말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생각을 하다 보니 포기란 단어는 새까맣게 없어지고 노력, 희망, 열정이라는 단어만 떠올랐습니다. 그러면서 선생님을 통하여 ‘자기 주도 학습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시골이라 변변한 사설학원도 없을뿐더러 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부터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만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된 계기입니다. 그래서 부모님은 제가 물리치료사라는 진로를 희망하는 것에 포기하지 않게 열정적으로 도와주고 계십니다. 제가 물리치료사를 꿈꾸게 된 이유는 초등학교 시절 어깨가 좋지 않아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으면서 당시 선생님께서 너무 멋졌고, 저의 고통을 시원하게 치료해 주는 모습에 저는 감탄하였고 미래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을 생각해서라도 저는 제가 꿈꾸고 있는 진로에 용기를 얻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에 한발 짝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전반적으로 수학과 영어가 다른 과목에 비해 많이 부족했습니다. 특히 수학은 초. 중 시절 기초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더욱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5학년 수학부터 새로 시작하며 기초를 튼튼하게 쌓기 시작했습니다. 3개월간 계속된 기초 쌓기가 끝나고 고등학교 수학을 공부하면서 학교에서 벌이는 멘토, 상담자 제도를 적극 활용하면서 제가 모르거나 어려운 문제는 잘하는 멘토 친구에게 물어가면서 차근차근 실력을 향상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오답 노트를 적극 활용하면서 자주 틀리는 문제나 실수를 하는 문제에 대해 오답 노트에 작성하면서 수학실력을 9등급에서 6등급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수능 전까지 저는 3등급을 목표로 지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는 단어, 문법, 독해, 듣기 실력이 모두가 엉망인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과 면담을 통해서 문법은 가장 쉬운 책 한 권을 소개해주면서 이것을 달달 외우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단어는 앱을 사용하여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하루에 50개를 암기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듣기는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고 잠잘 때에도 듣고 자라며 전반적으로 영어공부에 대해 자상하게 일러주셨습니다. 저는 수학과 영어를 병행하면서 영어는 9등급에서 6등급까지 올리며 저에게 크나큰 희망을 주었습니다. 특히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문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들었고 그래도 이해가 안 되면 멘토 친구의 도움을 받으면서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어는 역시 어린 시절에 책을 읽지 않아 전반적으로 실력이 저조했습니다. 일단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위주로 독서를 하였습니다. 독서의 양이 점점 늘어나면서 지문이 긴 문제나 어려운 지문에 대해서도 막힘없이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조금은 늦었지만, 다시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첫 번째, 저는 고등학교에 다니며 제일 자랑스럽게 여기는 활동이 있습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봉사활동입니다. 활동내용은 쓰레기 투기감시 및 청소였습니다. 저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이렇게 훌륭한 산을 잘 보호하여 후손에게 물려주는 게 우리의 도리라 생각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봉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원봉사를 즐겨 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유명한 지리산 국립공원을 꾸준히 봉사하였다는 것에 뿌듯하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봉사 활동이라는 것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억지로 하는 것과 자신이 스스로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서 하는 것과는 정말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물리치료사가 된다면 병원이 없는 시골에 가서 몸이 편찮으신 분들을 돕고 싶습니다. 이것이 저의 꿈이기도 합니다. 또한, 많이 발생하는 교통사고 환자들이 재활을 통하여 건강한 몸으로 다시 사회에 복귀하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 고등학교 2학년이 끝나갈 무렵에 학교에서 학과체험을 하게 했습니다. 각자의 진로에 궁금한 점이나 알고 싶었던 것들을 배우러 가는 것입니다. 저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하고 중요한 체험이었습니다. 물리치료학과장 최완석 교수님을 만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의 특성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 관리가 중요하며 그 기본은 신체에 이상이 생기면 물리치료를 통하여 병을 완쾌시키거나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며 물리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이 체험을 통해 저는 확고한 의지가 생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여 훌륭한 물리치료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확실히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장 선생님의 허락을 받고 학교 근처에 있는 양로원에서 할머님들 위해 목욕봉사를 하였습니다. 목욕한 후 개운해하시는 할머니들을 보면서 저의 조그마한 봉사가 기쁨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또한, 할머니들은 대화할 상대가 없다 보니 사람과 대화와 정에 목말라하였습니다. 저는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할머니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동안 인생을 살아오시면서 느꼈던 귀중한 경험과 인생관을 통하여 오히려 제가 배우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남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할 것입니다.
4.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