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교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교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육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제가 중학교 때 즐겨보던 드라마 중 고등학교의 카운슬러 선생님을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배우 ○○○씨가 맡은 교사 역할이 매력적이어서 교육학을 공부해서 좋은 상담교사가 되는 것도 보람 있겠다 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교육의 문제를 전반적으로 연구하는 분야인 교육학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기왕 공부를 하려면 제법 거창한 문제를 다루 어보는 것이 근사하지 않겠는가?라는 다소 엉뚱한 욕심도 혼재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귀교를 졸업한 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가치관과 미래관을 심어주는 교육 상담사가 되고 싶습니다. 학생들에게 어떻게 행동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저는 진정한 교육의 의미는 무엇인가에 대해 늘 고민하는 상담 교사가 되기 위해 귀교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교육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저는 하고 싶은 공부가 참 많습니다. 우선 다른 나라의 문화를 공부하고 세계의 어느 나라 사람들과도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해보아야겠다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입니다. 1, 2학년 때에는 전공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전공 심화 수업에 들어가게 되면 교육 심리학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싶습니다. 실제 대상이 되는 학생들의 심리와 행동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교육의 다양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교육상담에 관련된 일을 하는 단체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저의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볼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대학원 진학과 해외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는 학교에서 공부를 계속하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나갈 것입니다. 그것은 진학 후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제가 해야 할 준비들을 충실히 하는 과정에 세워질 것이라 믿습니다.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졸업 후 학교, 전문 교육기관, 정부 관련기관의 전문 교육 상담사로 일하고 싶습니다. 학생들의 직업 관련 상담과 커리어 계획, 직업 탐색 훈련 등을 지도하는 등 광범위한 분야의 교육 관련 정보 상담을 해주고 싶습니다. 학생들이 개인적, 사회적 문제와 금전적, 정신적, 건강, 가족문제, 이성문제, 대인관계, 성격 장애 등의 위기 상황에 벗어날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돕고 이들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