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3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이탈리아는 로마 유적지로 이탈리아 국가 재정수입에 40%를 관광산업으로 채우고 있으며 그리스는 아테네 하나로 금세기 최고의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국가 재정수입에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화ㆍ무한 서비스 경쟁 시대를 맞이하여 관광산업의 관심 및 개발 비중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장 잠재력이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관광산업을 굴뚝 없는 산업 또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라 말하기도 하며, 관광 현상은 이제 하나의 필수 생활 문화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부존자원도 없고 대외 수출에 의존하는 나라일수록 관광산업이야 말로 외화를 쉽게 벌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중국의 경제성장에 힘입어 중궁인 관광객이 급증하여 연간 25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한류에 힘입어 동남아시아 관광객도 급증하였습니다. 외국 관광객의 방문 국 첫인상은 호텔에서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친절한 서비스와 통역의 완벽한 준비, 맛있는 음식 등이 그 나라의 관광 수준을 대변한다고 해도 좋을 만큼 호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호텔경영학과는 전문적인 호텔리어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분야이며, 유창한 외국어 실력을 갖추어야 하는 전문인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나라가 관광대국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 시점에 제가 조그마한 일조를 하고 싶어 호텔경영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호텔경영학의 기본은 두말할 나위 없이 외국어를 얼마만큼 잘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어, 일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일어와 중국어를 위해 제가 취약한 한자 공부를 열심히 해서 졸업 전까지 3급을 목표로 자격증을 획득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재학기간에 취득하겠습니다. 제가 부모님과 일본 나라 지방을 여행할 때 가이드의 해박한 일본 역사 지식에 감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우리의 역사에 대해, 우리의 문화에 대해, 우리의 민족에 대해 외국인에게 자신 있게 설명하도록 역사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또한 호텔의 여러 사업부문을 파악하여 수익성이 떨어지는 분야는 개선책을 마련하여 미래의 호텔리어의 준비기간으로 생각하고 미리 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건이 허락된다면 경영학을 부전공 또는 복수 전공하여 미래의 제 사업에 대비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관광호텔에 취업하여 제 꿈의 나래를 펼치겠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여행사를 직접 운영하여 관광대국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사가 저가, 덤핑 관광으로 관광객 숫자는 크게 늘었으나 손익분기점을 맞추지 못해 적자에 시달리다 폐업하는 여행사를 많이 목격하였습니다. 덤핑, 저가 여행은 오히려 우리의 관광산업을 서서히 죽이는 나쁜 형태라 생각합니다. 저가관광으로 인한 피해는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나라로 낙인 될 수 있으며 국가 이미지만 훼손시켜, 관광산업을 후퇴시키는 결과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틈새시장과 특화된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양(量)이 아닌 질(質)로서 승부를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천편일률적인 관광보다는 관광객이 원하는, 또는 그들이 미처 몰랐던 신선한 상품을 그들에게 보여준다면 우리의 관광 미래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블루오션이 될 거라 믿습니다. 어느 날 TV에서 시청한 라오스의 코끼리 투어 상품은 대단히 이색적이었고 신선 했습니다. 인근 태국에도 같은 상품이 있지만 태국과는 한 차원 수준이 훨씬 높았습니다. 모든 관광객은 환호했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도 관광 상품을 어떻게 개발하느냐에 따라 양상은 바뀌리라 생각합니다. 테마와 콘텐츠가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모든 관광객이 즐거워하는 관광대국 코리아를 만드는데 제가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맹자는 인간의 삼락(三樂)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