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 디자인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조형 디자인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조형 디자인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형 디자인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조형 디자인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고속버스나 기차를 타고 가다 수시로 마주치게 되는 러브호텔들은 한결같이 유럽의 고풍스러운 성채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조형 디자인 기법인데, 피식 웃음이 나오면서 ‘키치’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됩니다. 키치는 엘리트 스타일을 값싸게 대량으로 모방해 낸 제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너희들만 즐기냐? 너희들만 잘났냐? 어디 나도 좀 맛보자!”라는 생각의 표현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조형예술은 어설프게 만들면 키치가 되고, 예술적인 혼을 불어넣었을 때 비로소 훌륭한 작품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형 디자인학은 산업의 발달과 사회구조의 다변화로 인간의 문화생활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인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공예의 산업화와 과학과 예술을 조화시키는 전문 분야로서 학문적인 조사 분석기법과 실무적인 제작기법 등의 종합능력을 배양하는 학문이며,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예술성, 상업성을 가진 장르라 생각합니다. 저는 조형 디자인의 무한한 영역에 감탄하였고, 이를 평생의 전공으로 삼기 위해 조형 디자인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전공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하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들의 철학과 업적을 연구하는 일도 병행하면서, 디자인이 우리 인간에게 편리함과 풍요로운 삶을 주는 명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겠습니다. 또한 관련 학문을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로 하여 학문의 폭을 넓히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업체나 기관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조형 디자인학 도로 성장하겠습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갖는 분야는 ALC(Autoclave Light-Weight Concrete, 경량기포 콘크리트) 조형으로, 현재 도시에서 불연화 주택의 내구성 향상이 요청되는 때에 적합한 건축재입니다. 거의가 건축용으로, 건축물의 외벽, 바닥, 지붕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수요와 값싼 대체 재료의 부족 때문에 장차 ALC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학부기간에 ALCD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연구하고 습득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또한 유능한 산업디자이너로 거듭나기 위해 문제 해결 능력과 예술적 감수성, 상상력 및 표현력 등의 조형 능력을 이론과 실제를 조화시키고, 인문학적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인문서적을 열심히 탐독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기회가 된다면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공의 깊이를 더하겠습니다. 또한 실력을 배양하기 까지 저의 길에 일로매진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회사에 취업하여 산업현장에서 치열함과 비장감을 갖추어 우리나라 조형 디자인산업이 세계를 제패하는 그날까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디자이너 김 영세님이 저술한 “이노베이터”라는 책을 읽고 제 꿈을 현실화시키기로 하였습니다. "나는 생각을 그린다"라고 말하는 그는 디자이너란 인류의 꿈을 시각화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하면서 늘 꿈을 꾸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디자인을 이노베이션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이노베이터의 자신감을 파는 것이 그의 디자인 철학이며 소비자라는 움직이는 과녁을 적중시키는 핵심적인 역량인 자신감은 오감을 가지고 예감과 경험으로 미래에 먼저 가보았을 때 생긴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도 유능한 조형 디자이너가 되어 후배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싶습니다. 손자병법 모공 편에 보면 지피지기면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 도 위태롭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항상 제 자신은 부족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인격과 실력을 연마하여, 무한경쟁체제의 글로벌 시대에 낙오되지 않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