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광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안경광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안경광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안경광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속담에 "몸이 100냥이면 눈이 90냥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우리의 신체기관 중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의 시각정보에 노출되고 있는 현대인과 컴퓨터 등의 전문직 종사자들의 시 능력 보호와 보완, 그리고 노령화 사회로 인한 안경의 수요 급증은, 비단 시력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패션, 레포츠에서도 그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학 분야는 물리학을 근간으로 첨단 전자공학을 결합한 복합적인 학문이며, 물리학과 더불어 전자공학 분야의 기초과목과 다양한 광학기술 교과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최신 기술을 습득한다는 사실을 알고 제가 평생 가야할 길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광학은 빛을 이용하여 우리 생활에 필요한 안경, 휴대전화, 자동차, 모바일, 디스플레이, 등 이러한 것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학은 과학이 정식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도 과언이 아닌, 아니 그 이전부터 광학이란 것은 존재했는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태어나 살면서 본다는 것, 그것이 바로 광학이기 때문입니다. 광학이 중요하면서도 발전되지 못하고 있다가 최근에는 과학의 발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학문이 되고 말았고,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아직도 발전해야 할 부분이 무궁무진한 것이 광학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보는 것에 대한 신비스러움을 배우고 그것을 더욱 연구하여 광학 분야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게 하고자 하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저는 전공과 전공에 관련된 도서를 탐독하여 지식을 습득하고 생물학과를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하여 자칫 기초만 하고 넘어갈 수도 있는 생물 분야에 깊은 전문성을 확보하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요즘 대학생들 중에는 안경을 끼고 다니는 사람들이 매우 드뭅니다. 고등학교 까지는 눈이 나빠서 안경끼는 친구들이 많지만 외부의 시선과 아름다움 때문에 많이들 렌즈를 선택하여 끼고다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렌즈에 대한 시각은 아직까지 많이 부정적입니다. 눈에 안좋다는 시선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이러한 부정적인 시선을 바꿀만한 렌즈를 개발해내는 연구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후에는 저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국민의 시력 교정 및 안보건 증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어릴 적부터 관찰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노력해왔습니다. 저의 이런 자질을 이용하여 꿈을 이루는 데에 쓰고 싶습니다. 인간의 가장 놀라운 능력은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늦었다고 포기할 수 있는 분야에서 노력과 열정을 통해 이루어낸 열매로서 국민들에게 플러스를 선물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제가 자신 있고 좋아하는 분야에서 학문을 갈고 닦고 노력한다면 분명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이끌어 낼 능력이 생기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