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관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부사관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부사관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부사관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군인인 아버지 곁에서 자라나며 너무나 당연하게 나도 어른이 되면 군인이 되겠다는 막연한 꿈을 키워왔습니다. 특히 한반도는 세계 여타 분쟁지역 보다도 전쟁위기감이 가장 팽배한 지역이라 국방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의 급격한 정세변화와 사실상 핵을 보유한 잔인무도한 집단에 대응하는 우리로서는 안보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고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직업군인의 길을 가기로 결심하고 부 사관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부 사관은 장교와 병의 연결고리로 부대의 전통을 유지하고 명예를 지키는 간부입니다. 병의 법규준수와 명령이행을 감독하고 교육훈련과 내무생활을 지도하여야 합니다. 또한 병의 신상을 파악하여 선도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각종 장비와 보급품 관리에 힘써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평생 군인의 길을 갈 것을 다짐하고자 부 사관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부 사관는 군대의 허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에 따르는 책임감도 막중하여 부 사관으로서 임무수행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상관에겐 상명하복의 규칙을 준수하고 부하에겐 솔선수범하는 리더쉽과 통찰력을 겸비해야만 합니다. 전공뿐만 아니라 모든 교양 수업에서 열심을 다하며 기초를 쌓아나가겠습니다. 또한 군인은 체력단련과 인격을 도야함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재학 중에 각종 무도 유단자가 되어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배양하겠습니다. 또한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전투에 관련된 전사를 연구하여 군 생활에 지표로 삼겠습니다. 현재 우리 군의 수준은 세계에서 가장 학력이 높은 조직이나 전투력은 아직도 미비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매스컴에 나오는 군 관련 사건, 사고 소식은 도저히 납득이 안 되는 불미스럽고 개탄해 마지않는 전형적인 후진국군대 수준의 양상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군기문란이나 도덕적 해이에서 기인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신교육이야 말로 전투력의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장차 정훈병과를 목표로 후보생신분에 충실하여 임관의 그날까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부 사관으로 임관하여 부 사관으로서 품위를 유지하고 부하를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하되 엄격한 신상필벌을 강조하여 고도의 전투력을 유지하겠습니다. 각종 군사교범을 탐독하여 훈련이나 작전 수행 시 이론과 실질적인 훈련에는 어떤 차이나 문제점은 없는지 시행착오를 통하여 초급 지휘자로서의 자질을 끊임없이 향상 시키겠습니다. 사병들에게 만연된 “거꾸로 매달아도 국방부 시계는 돌아간다”라는 이 말은 국방의 의무는 수행해야 하는데 썩 마음에 내키지 않아 그냥 하루하루 대충 때우다 전역만 하면 된다라는 이러한 안일한 사고방식이야 말로 군전투력을 소모시키는 아주 나쁜 병폐라 생각되며 이를 시정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정신전력 강화와 제 스스로가 솔선수범을 했을 때 부하들이 진정성을 갖고 군 생활에 충실하리라 믿습니다.
우리 군은 사병들의 근무연한이 축소되는 이유로 군 전투력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군대에 적응하고 전투력이 향상될 쯤 이면 전역하는 관계로 어느 때 보다도 부 사관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강한 전투력을 유지하기 위해 병사들에게 철저한 훈련과 전투력을 배양시키겠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이 순신 장군은 노량해전을 앞두고 그의 측근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