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기독교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기독교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제가 진로를 결정할 시기에 전도사님께서 기독교학과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모태신앙으로 자라 유초등부 선생님을 하며 교회를 섬기며 살았던 저에게 선생님이 아닌 기독교학과는 생소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알면 알수록 이 땅에 복음을 전파하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학과가 어떤지 궁금해 많은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기독교학과는 기독교 정신과 타학문 분야를 연계시킴으로써 학제 간의 연구를 통해 학문의 윤리와 가치관 정립을 도모하며, 인간과 세계에 대한 하나님 중심의 기독교 신앙관을 확립할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둡니다. 저는 이 학과에서 기독교의 신학과 정신을 연구하여, 희생과 봉사의 기독교적 인격을 갖춘 뒤 선교사의 꿈을 이루고자 기독교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학기 중에는 기독서적을 읽으며 학업에 도움이 되는 시간들을 많이 보내고 싶습니다. 성경 연구나 언어, 주석의 지식적인 책은 물론, 교회사, 인물, 선교 신학 등 기독교학을 연구하는 데에 부족함이 없도록 기초를 쌓겠습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에 열중하고 싶습니다. 기초적인 영어는 능통하게 대화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리고, 중국어, 독어, 러시아어 등 여러 언어들의 기초단계를 밟아가며 언어를 배움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까지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글로벌적인 마인드를 갖추려 합니다. 교양수업으로도 외국어 영역의 수업이나 세계사에 대해 깊이 배우고 싶습니다. 선교영역에 관심이 많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음악이나 그림 등의 예체능 분야에도 관심을 두어 인문적인 부분 뿐 아니라 감성적인 부분도 함양한 기독교 학도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미국으로 유학하여 기독교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계속 하고 싶습니다. 청교도들이 세운 나라에서 기독교는 더욱 깊이 있는 연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선교활동을 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역을 펼치고자 합니다. 특히 교회를 세워가며 청소년들을 교육시키는 사역에 중점을 두려 합니다. 힘들고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면서 그와 더불어 하나님을 알게 하고 더 큰 사랑을 가슴에 심고 자라도록 만들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언어나 문화를 가르치면서 작은 울타리에 갇힌 아이들이 아닌, 세계를 품을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로 양육시키고 싶습니다. 제가 기독교 학과에서 융합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여러 학문들을 토대로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고 기독교적인 가치관과 윤리를 깨닫게 하여 저의 배움이 헛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교회에서 마태복음 퀴즈대회를 할 적에 저에게 깊이 와 닿은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라는 마태복음 18절 3절 말씀입니다. 교만했던 바리세인에게 하신 말씀으로 저는 그 당시 자랑하는 것에 많은 즐거움을 느끼던 청소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말씀을 만나고 난 후로부터 저의 가치관은 크게 변하였고, 스스로의 부족함을 많이 인정하게 되었고 다른 사람을 욕하고 무시하기보다 존중하며 겸손해 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서툰 점이 많았기에 관계 회복에도 많은 노력을 하였고, 지금은 가장 낮을 곳을 섬기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점점 더 낮은 곳을 향하여 저의 사역의 뿌리를 내리고, 이 땅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